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중국 패션생산 도시 '푸위안(Puyuan)' apM한국관 오픈

이미지
중국 패션생산 도시 '푸위안(Puyuan)' apM한국관 오픈  중국 전역과 글로벌 SPA브랜드들의 패션 소싱처 역할을 하고있는 중국의 패션생산도시 '푸위안(濮院 PUYUAN)'에 한국 패션상품전문 도매상가 'apm플레이스한국관'이 들어서 현지 도소매상들로부터 주목을 받고있다. 푸위안은 중국 절강성의 상해 • 항주 • 소주 등 삼각지대에 위치한 패션산업 도시로서, 중국 니트시장의 80%가 푸위안에서 생산되어 중국 전역의 도소매상들과 미국 유럽 한국 일본 대만등 글로벌 패션기업들에게 제공하는 곳이다. 이 도시는 원부자재와 우븐 패딩 가죽등 의류 전 품목을 생산, 지난 2018년 오프라인 총 거래액 1000억RMB, 온라인 총 거래액 200억RMB, 물류발송 45만톤/일 규모를 이루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원부자재와 의류 생산공장 5084개사, 유통업체 수는 1만3235개사에 달해 중국 제1위의 패션 산업타운으로 초고속 성장 중으로 전해진다. 'apm플레이스한국관'은 트레이드센터와 엑스포센터 패션센터와 텍스타일센터 그리고 물류센터가 주변에 갖추어진 푸위안의 메인 다운타운에 위치한다.(C, 385, GONGMAODADAO, PUYUAN, TONGXIANGSHI, ZHEJIANGSHENG, CHINA, 浙江省桐乡市濮院⼯工贸⼤大道385号C座) 층별 MD는 1층~3층까지 총 63개 쇼룸과 도매업체가 원도매 홀세일 사업을 전개하게 되며, 4층과 5층은 한국 패션업체와 패션디자이너가 입점해 중국내 홀세일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했다. 상가는 2만3000평방미터에 지상 총 8층 규모이며, 1층 여성복 2층 남성복 3층 여성복 4층과 5층이 여성복으로 구성되어 있고 나머지 6~8층은 호텔로 운영된다. apm플레이스에 입점된 각 매장의 의류 제품은 중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오더 상담이 이뤄지며, 직접 도매유통을 하게된다. apm플레이스에 입점한 패션기업 또는 디자이너가 오더 상담에 따라 현지 생산

오디크리에이티브 '메르씨', 중국 패션 원도매상권 진출

이미지
오디크리에이티브 '메르씨', 중국 패션 원도매상권 진출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호랑이 새끼를 잡는다(不入虎穴 安得虎子)' 라는 속담이 있다. 결코 만만치 않은 중국 패션비즈니스에서 최근 중국 패션생산과 유통의 발원지인 중국 원도매 시장으로 투신한 한국 기업이 있어 주목을 받는다. 한한령이 채 가시지 않아 까다롭고 힘든 상황이지만 과감하게 패션사업의 근거지를 중국에 설치한 이 기업은 오디크리에이티브(대표 장승일 최미선)이며, 중국 최대 니트 쉐터 최대 생산도시이자 우븐과 피혁제품 패션잡화까지 홀세일러들의 집합장소인 '푸위안(濮院 PUYUAN)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오디크리에이티브는 '메르씨(MERCI)'라는 자체 여성토털 패션브랜드로 중국의 패션생산도시 '푸위안(濮院 PUYUAN)'의 한국 패션상품전문 도매상가 'apm플레이스한국관'에 입점, 쇼룸오픈 한달여 기간만에 현지 도소매상 단골 고객이 생겨나고 있다. 자체 브랜드 '메르씨(MERCI)'로 쇼룸을 설치한 오디크리에이티브는 중국 전역의 도소매상들과의 거래를 위해 자체 ERP 구축하는 등 본격적인 중국 내수 유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 'apm플레이스한국관' 입점에 따른 지원으로 apm플레이스한국관 운영위원회로 부터 현지의 원사 원단 봉제생산과 리테일러까지 소개를 받으며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메르씨' 상품기획을 총괄하는 최미선 오디크리에이티브 대표는 "apm플레이스한국관이 그랜드 오픈하기 전부터 먼저 쇼룸을 오픈해 로컬 패션 리테일의 현장감을 읶히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흔치 않은 도시라서 '한국 패션디자이너가 운영하는 쇼룸'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벌써부터 단골 고객이 생기는 중입니다. 푸위안은 중국 전역에서 패션 사업을 하는 도소매상들이 1~2주일씩 머무르며 상품을 주문하고 발주하는 곳입니다. 오디크리에이티브는 중국

中 '잉크스타일', 캐시미어 울스카프 ODM 확대

이미지
中 '잉크스타일', 캐시미어 울스카프 ODM 확대  중국 최대 울스카프 전문생산 기업에 속하는 잉크스타일 클로징(Ink Style Clothing Co., Ltd. 水墨格调服饰有限公司)사가 한국 패션유통 판로 확대를 모색한다. 잉크스타일은 자체 개발한 디자인 패턴과 중국에서 생산한 고급 캐시미어 소재를 활용해 울스카프와 프린트 스카프를 생산, 중국 내 유통은 물론 홍콩 마카오 대만 일본 한국 중동 유럽 등 세계 전역에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자체 디지털 프린트 생산라인과 함께 전통 양모소재 직조설비와 염색 및 워싱 그리고 자수 설비까지 스카프 생산관련 일괄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어 굴지의 글로벌 패션기업과 리테일러의 대규모 주문량에 즉각 대응한다. 특히 중국내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을 재해석해 스카프 디자인의 모티브로 적용, 예술적 가치를 부여한 스카프 제품 생산으로 명성을 갖추고 있다. 리홍지에(李弘杰) 잉크스타일 클로징 대표는 "오리엔탈 아트 스카프 문화를 전파하기위해 최고급 스카프의 결정체인 캐시미어 울 스카프를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소재와 디자인에서 세계 최고의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캐시미어 울 스카프를 제공합니다. 스카프 유통에 관심있는 한국 기업의 경우 언제든 상담을 환영합니다." 라고 자신을 내비친다.

에일리언, RFID 중소패션기업에 성공적 도입 제안

이미지
에일리언, RFID 중소패션기업에 성공적 도입 제안  글로벌 RFID (무선 주파수 인식 시스템, Radio-Frequency Identification)시장에서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영역은 단연 의류 분야다.  해외에서는 월마트, 아메리칸어패럴(American Apparel), 유니클로, 자라 등에 적용해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영원무역 (노스페이스), 글로벌브랜드그룹 (스파이더), 크리스패션 등 많은 의류업체에서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의류 업체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바코드의 한계와 RFID 도입 대비 ROI(투자자본수익률(Return on Investment)가 명확히 나오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빠르게 변화되는 RFID 의류시장에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가 선두그룹에 있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www.alienasia.com) 는 RFID 원천 기술 보유 회사로서, 의류 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력 및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우수한 성능과 품질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또한 모든 의류 RFID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수정 보완 및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회사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가 공급하는 산업용 PDA는 할부도 가능하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지난 2016년부터 영원무역 '노스페이스'에 RFID Tag와 글로벌브랜드그룹 '스파이더'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했다. 또한 2019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 성공적으로 RFID 의류 프로젝트를 구축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기존 단일 소수의 브랜드의 중형급 업체 위주로 도입되었던 RFID 시스템을 2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에 적용했다는데 큰 의미를 둔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휴대용리더기 '스카이락(SKYLARK)', 탁상형리더기 '매직카펫(Magic Carpet)', 양방향컨베이어, 행거게이트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양방

플레져, e통합마케팅 '후에버컴즈'로 패션 매출 견인

이미지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건재함을 과시하는 기업들은 늘 존재한다. 또한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하는 기업들의 후면에는 반드시 온라인 마케팅 기업이 용병처럼 숨겨져 있기 마련이다. 최근 온라인 통합마케팅 전문 '플레져(대표 추연철 whoevercomes.com )'가 이어지는 불황 속에서도 거래처들의 매출을 견인시켜 주는 기업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플레져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후에버컴즈(WHOEVER COMES)'로 더네이쳐홀딩스의 내셔널지오그래픽, NFL을 비롯 갸스비(GATSBY), 잇츠마인, 지베르니(GIVERNY). 쿠쿠(CUCKOO), 패션플러스(Fashionplus), 더블유몰(W-MALL), 반트365(VANT36.5), 누비지오 등 클라이언트의 매출을 끌어 올리며 실제 결과를 보여주는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전해진다. 이 회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의 파워풀한 인플루언서와 바이럴, 그리고 유튜브 구글애드를 비롯 모바일과 뉴스 모비온 등 기업에서 매출 확대를 위한 사전 기획 준비 과정과 매출로 직결될 수 있도록 사후조치까지 온라인 통합마케팅을 전개한다. 추연철 플레져 대표는 "관심 고객의 경험 리뷰를 통해 바이럴 컨텐츠를 확보하고, 단기간 내 제품이 노출돼 브랜드 신뢰도를 높입니다. 이어서 고객 경험 리뷰 컨텐츠가 공유되고, 관심 고객의 솔직한 컨텐츠는 구매 전환율을 높여주며, 매출 증대효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고객들의 솔직한 리뷰 콘텐츠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브랜드와 제품을 개선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라고 온라인 통합마케팅 과정을 소개했다.

마이창고, 고해상사진 실시간 제공 ‘스마트샷’ 서비스시작

이미지
마이창고, 고해상사진 실시간 제공 ‘스마트샷’ 서비스시작   전자상거래 전문 물류 스타트업 마이창고에서 택배박스 포장작업을 웹캠으로 촬영한 고해상 사진을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마이창고 스마트샷’을 런칭했다. 마이창고는 지난 2019년 초에 스마트샷 기능을 개발한 후 1년 동안 현장 테스트를 통해 기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했고, 올해 초부터 마이창고의 모든 제휴 창고에 사용하도록 도입했다. 기본 서비스는 무료다. 택배박스 포장작업 때 바코드를 찍으면서 택배 송장 부착 및 상품 포장작업을 진행하는데,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와 연동되는 카메라가 바코드를 찍을 때마다 자동으로 스냅샷(SnapShot)을 촬영해 저장하는 기능이다. 촬영된 사진은 고해상도를 지원하여 원본을 확대하면 송장번호, 제품의 구체적 이미지, 상품명을 확실하게 구별할 수 있다. 택배박스 포장작업에서 주문에 따라 상품을 박스에 담는 과정에서 크고 작은 작업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실수를 없애거나 최소화하기 위해 창고관리시스템(WMS)을 사용하는 것은 필수적인데, 이 시스템에 스마트샷 기능까지 내장됨으로써 전자상거래 풀필먼트 서비스 품질 향상에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블랙 컨슈머 대응 창고에서 포장 작업을 정상적으로 처리했더라도 악성 소비자(블랙 컨슈머)들의 고의적인 상품 누락 컴플레인에 대해 대응을 위해서는 정확한 작업 확인이 필요하다. 이때 포장 과정은 물론 포장이 완료된 택배박스에 담은 상품 사진이 있으면 정확한 대응을 할 수 있다. 창고작업문제 관리 창고 관리에 필수적인 재고 관리는 물론 상품 선별과 포장 작업 등을 관리하는 데 영상자료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된다. 이제 모든 마이창고 고객들은 상품 포장 작업을 담은 고해상 영상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마이창고는 스마트샷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셀러들이 고객 CS 문의, 클레임 대응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속해서

요가복 '스컬피그', 루즈와이드팬츠 출시와 동시 품절대란

이미지
요가복 '스컬피그', 루즈와이드팬츠 출시와 동시 품절대란 여성 요가복, 필라테스복 브랜드 '스컬피그(SKULLPIG)'에서 최근 20S/S 신상품으로 루즈와이드팬츠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출시됨과 동시에 최단 시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기존에 출시되어 있던 부츠컷 레깅스 셀라와이드팬츠에 이어서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 중에 판매 중이다. 루즈와이드팬츠는 허벅지부터 와이드하게 내려오는 디자인으로 힙라인, 허벅지 라인에 고민이 많은 체형의 고객들에게 더 큰 환영을 받고 있다. 흡한속건과 사방 스트레치 기능에 특화된 셀라 원단을 사용하여 기능성과 편안함을 모두 담아낸 팬츠다.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동시에 가파르게 성장한 애슬레저 시장에 스컬피그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화제의 루즈와이드팬츠와, 셀라와이드팬츠는 스컬피그 홈페이지(www.skullpig.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필라테스복 스컬피그, 홈트용품 판매량 급상승

이미지
필라테스복 스컬피그, 홈트용품 판매량 급상승 여성 요가복, 필라테스복 브랜드 '스컬피그(SKULLPIG)'가 최근 집에서 운동하는 일명 '홈트족'이 늘어나면서 홈트 용품 요가용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스컬피그는 기존 ETC 제품군으로 요가삭스와 에코백, 이너웨어까지 다양한 ETC 상품군을 판매하고 있었으며, 최근 새로운 홈트 용품 릴렉스밴드 세트와 릴리즈볼(싱글, 듀얼)을 출시, 새롭게 출시한 운동용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스컬피그 홈트 용품으로는 스트레칭 운동에 활용이 가능한 릴렉스밴드, 운동 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릴리즈볼 제품 등이다. 릴렉스밴드는 4가지 난이도의 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중적인 마사지에 효과적인 싱글 릴리즈볼과 곡선이 있는 부위에 최적회 된 듀얼 릴리즈볼로 구성된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많은 홈트족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컬피그 상품기획 관계자는 “운동용품 수요가 급증한 만큼 최대 수량을 확보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추가 홈트 용품 기획을 진행 중이다. 다양한 운동 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스컬피그 릴렉스밴드와 릴리즈볼 상품은 스컬피그 홈페이지(www.skullpi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형액세서리스쿨, 슈즈 핸드백 디자인학원으로 특화

이미지
유형액세서리스쿨, 슈즈 핸드백 디자인학원으로 특화 요즘 유명 브랜드의 구두보다 디자이너 브랜드 슈즈가 인기를 끌고있다. 이유는 디자이너 구두가 과거 유명세를 탓던 인지도 높은 기존 신발보다 훨씬 편하고 예쁘기 때문이다. 이같은 추세는 최근 슈즈디자인을 직접 배워 창업 또는 취업을 하고자 하는 슈즈 디자인학원을 통해서도 쉽게 알 수 있다.  30년 전통의 슈즈 핸드백 액세서리 디자이너 양성 전문학원 유형액세사리디자인스쿨(원장 오정순 www.yoohyung.co.kr)은 구두 디자인을 배우려는 학원생들의 열기가 뜨겁다. 국내 유명 패션브랜드의 구두 핸드백 액세서리 관련 상품기획 파트마다 유형액세서리디자인스쿨 출신의 디자이너가 대부분 배치되어 있을 정도다. 유형액세서리디자인스쿨의 패션비즈니스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배경은 구두패턴과 실물제작 디자이너로서 창업과정과 취업과정 그리고 유학과정까지도 포함한 전체 과정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자재와 작업지시서 작성법 그리고 소재와 상품의 구조를 알아볼수 있도록 디자이너가 직접 손수 제작해 보는 교육과정을 전개한다. 제품 스케치와 소재선별, 부자재 선택과 작업지시서 작성의 과정을 거쳐 공장에 샘플을 의뢰하는 과정까지 디자이너가 해야하는 실무과정 그대로 배우게 된다. 특히 유형액세서리디자인스쿨은 수강생들의 진도에 맞춰 1:1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Shoes designer 과정 △Handbag designer 과정 △Shoes&Handbag △Week (주말반) 총 4가지 과정 중 선택이 가능하다. 그리고 모집 인원은 집중 수업을 위해 10~15명으로 제한을 둔다. 한편 유형액세사리디자인스쿨은 지난 1990년1월 설립, 30년간 구두 지갑 벨트 핸드백 액세서리 등 수많은 패션잡화 디자이너를 양성, 패션 디자인실의 인재를 제공해 왔다. 내로라 하는 패션기업과 패션잡화 브랜드들의 패션잡화디자인 실장 및 임원급들과 오너까지 유형액세서리디자인스쿨

'이돕' 동도전사 항균마스크, 2020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

이미지
'이돕' 동도전사 항균마스크, 2020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 최근 공적 마스크의 절대 수량 부족 현상과 함께 이를 대체할 기능성 패브릭 마스크 개발이 주목을 받고있다. 이중 생활잡화 심리스 제품을 자체 생산하는 신화케이앤엘(대표 강호언)이 '이돕(YDOB)' 브랜드로 '동(銅, 구리)도전사 항균 마스크'를 출시, 서울산업진흥원 유통브랜드 선정위원회로 부터 '이돕 동도전사항균마스크'가 '2020서울어워드 우수상품'으로 지난 3월9일 선정됐다. 이돕 동 도전사 항균 마스크  이돕 동(銅) 도전사 항균 마스크(특허 제 10-1275345호)는 50회 세탁후 99.9% 항균기능(KOTITI 시험기준)과 99% 자외선 차단율(SPF 50)의 기능성 제품이다. 이 마스크는 나일론 스판덱스의 고신축원사로 편직되어 접촉면이 부드럽고, 조정용 와이어 삽입으로 손쉽게 코에 맞춰 변형이 용이하다. 또한 미세 호흡구 조직으로 되어 있어 마스크 착용시 원활한 호흡을 도와주어 답답함을 감소시켰으며, 무봉제로 직조해 장시간 사용에도 귀걸이 부분과 착용감에 따른 피로도가 적다. 특히, 이돕 동도전사 항균마스크는 탁월한 항균기능을 갖춘 소재로 알려진 구리를 포함하고 주목을 받는다. 이돕 마스크는 한일합섬의 동도전사 ‘엘렉스(ELEX, 참조 http://www.hanilsf.co.kr/business01_4/)’를 활용해 편직, 구리가 가진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구리의 항바이러스 효과에 대해서는 중앙일보등 주요 언론사에서도 소개된다.(기사참조2020.02.16. 문고리 개수대 바꾼 병원, 바이러스 전염 급감..그 까닭은?) 신화는 마스크의 항균기능을 높이기 위해 마스크 전체에 촘촘한 구리(동)도전사를 배치, 최적화된 원단 두께로 마스크의 안쪽면과 바깥쪽까지 항균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양면 항균기능을 부여했다. 여기에 일회용 부직포 마스크와 필터를 착용후 그위에 이돕 동도전사 항균

젝시믹스, 가맹점과 동반성장 도모

이미지
젝시믹스, 가맹점과 동반성장 도모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젝시믹스'가 기업 가맹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동반성장을 이끌어간다고 3월18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현재 총 7269개의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들과 비즈니스 협약을 맺고 함께 성장하고 있다.  요가 ∙ 필라테스 센터, 헬스장 등의 가맹점들은 젝시믹스의 모든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가맹점으로 선별된 곳에는 푸짐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젝시믹스의 가맹점들은 ‘공식가맹점’과 ‘우수가맹점’으로 운영된다. 가맹점 등록 후 1개월 이내 누적 금액 20만원 이상을 구매한 곳은 ‘공식가맹점’으로, 1년간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우수가맹점’으로 나뉘어 주목된다. 특히, 우수가맹점으로 선별된 곳에는 공식 홈페이지 내 가맹점 소개를 통한 홍보 효과까지 톡톡히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분기별 누적 구매금액 상위 5곳을 선정해 사은품을 증정하며 서로의 성장을 독려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다채로운 방안들을 제안하고 있다. 이처럼 젝시믹스의 공식가맹점을 희망하는 기업은 젝시믹스 홈페이지 내 ‘기업 비즈니스’ 게시판을 통하여 쉽고, 빠른 신청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 가맹점들은 요가∙필라테스 수강생 등 젝시믹스 제품에 대한 니즈가 큰 고객들 가까이에서 접근성을 확대해주기 때문에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젝시믹스는 가맹점들과 서로 윈-윈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젝시믹스는 국내를 넘어서 해외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7년부터 홍콩, 대만, 일본, 싱가포르, 미국 등 글로벌 각지로 수출을 진행해 왔으며, 작년 10월에는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다. 젝시믹스는 올해부터 수출 국가를 늘려 해외 매출 비중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커머스 플랫폼 ‘알렛츠’ 리뉴얼 오픈

이미지
프리미엄 커머스 플랫폼 ‘알렛츠’ 리뉴얼 오픈 2016년에 론칭한 알렛츠는 패션, 뷰티, 라이프 분야의 전문 에디터들이 모여 만든 국내 최초 모바일 매거진이다. 트렌드와 쇼핑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2019년 ‘알렛츠샵’을 오픈했고, 최근 이탈리아 부티크와 실시간 쇼핑 기능을 연계한 해외 명품숍 '알테스(ALTS)'를 추가하면서 새 단장을 마쳤다. 알렛츠는 콘텐츠를 보면서 원하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특징이며, 패션 · 뷰티 · 라이프 스타일부터 해외 럭셔리관 까지 약 27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알렛츠샵은 국내 최초의 하이엔드 모바일 편집숍이다. 세계적인 침대 브랜드 덕시아나, 예술가들의 세라믹 아트 피스를 선보이는 불앤슈타인은 물론 혁신적인 디자인과 장인 정신을 추구하는 커스텀 주얼리 브랜드 ‘타니바이 미네타니’, 한남 힐링 포레스트로 불리는 럭셔리 브랜드 ‘뷰디아니’의 스파 이용권 등  그동안 오프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를 최초로 유치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박성혜 알렛츠 대표는 “알렛츠는 미디어에서 시작한 국내 유일의 컨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유명 매거진 출신의 전문 에디터들이 제작한 콘텐츠와 다른 온라인 숍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알렛츠는 3월 말까지 ALTS관 론칭을 기념하여 구찌 백 할인전, 맨즈 컬렉션 50% 세일 기획전, 디자이너 브랜드 스니커즈 세일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내 1위 기능성 간호사신발 ‘널스메이트’ 주목

이미지
미국내 1위 기능성 간호사신발 ‘널스메이트’ 주목 제이피씨코리아(대표 안희원)에서 특수기능성 슈즈 브랜드 ‘널스메이트(NURSEMATES)’를 전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일명 ‘간호사 신발’로 미국내에서는 독보적 1위에 랭크된 이 브랜드는 지난1961년 미국 보스턴에서 시작되어 간호사와 의사뿐만 아니라 특수한 근무환경(미용사, 서비스 판매원, 교사, 발이 불편한 시니어 계층)에 적합한 최적의 신발로 명성을 얻고 있다. ‘널스메이트’는 ‘ 미국내 전문직 종사자와 세계에서 가장 편한 ‘신발을 신고 싶어하는 일반고객들에게도 신뢰받는 브랜드다. 소아과 및 외과 의사인 도로시 커츠 펠란 박사는 “건강의 시작은 신발부터인데 특히 발의 불편함으로 인해 체형의 비틀림 현상이 많은데 널스메이트 신발은 무지외반증과 족적근막염 예방 및 교정에 효과가 있다”고 코멘트한다. 안희원 대표는 “널스메이트 제품은 체형 교정과 코팅처리로 방오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성까지 검증된 제품으로 미국에서 이미 성공한 브랜드다. 한국에서도 건강을 위해 많이 걸어다니시는 분들이 많은 흐름에 꼭 맞는 제품으로 기존 신발 편집숍이 아닌 실버 패션 매장중 기능성 제품을 찾거나 의료기 상사 등 컨셉이 맞는 다양한 점주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마진을 보장하는 영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널스메이트’의 본사인  HH BROWN은 미국 메사추세츠 보스턴에서 1883년에 탄생한 130년의 신발 제조 전반의 첨단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2차 세계대전에 구대 코코란 점프 부츠에서부터 GORE-TEX 의 HH BROWN 의 신발은 독창성, 품질및 내구성에 있어서 전세계 표준이자 대명사가 되었다. HH BROWN 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투자의 귀재 워렌버핏이 재설립한 다국적 지주회사 버크셔 해서웨이 계열사로 ‘Nursemates’ 브랜드를 비롯한 20여개의 footwear brand 를 보유한 기업이다.

피지앤픽처스, 스타일쉐어 스쉐라이브 퍼블리싱

이미지
피지앤픽처스, 스타일쉐어 스쉐라이브 퍼블리싱 피지앤픽처스가 쇼퍼블 콘텐츠 플랫폼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와 파트너십을 진행, 3월 2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 채널이다. 사용자는 생방송 시청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왼쪽 하단의 버튼을 눌러 바로 구매할 수 있다. 3월 27일 첫 방송은 스쉐라이브가 처음으로 진행하는 스타와의 협업으로, 모모랜드 전 멤버 태하가 참여할 예정이다. 방송에서 태하는 유망한 신규 브랜드 4곳을 선정하여 소개한다. 이번에 소개될 브랜드는 프랑스 감성 쥬얼리 브랜드 루브르파리, 스트릿 패션 브랜드 리볼브뉴욕, 컨템포러리 여성복 베티르, 핸드메이드 커스텀 주얼리 디아끌라로 등 4개사다. 이번 방송에서는 스타가 유망 인기 브랜드들을 직접 착용해본 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브랜드 사용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태하는 "이번 방송을 통해 인기 브랜드들을 10,20대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 젊은 층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앞으로도 계속 생각해 볼 계획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피지앤픽처스와 스타일쉐어는 이번 첫 협업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엔터, 셀럽 콘텐츠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봄 특집 액세서리 에디션을 소개한 원혜연 디아끌라로 대표는 "시작하는 뉴 브랜드들에게 문화, 엔터 콘텐츠를 함께 하여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은 시간이다. 현재 피지앤픽처스와의 브랜드 협업기간 동안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으며 당사의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단계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며 "이번 스타일쉐어의 스타 라이브 커머스 역시 시작하는 브랜드들에게 새로운 쇼핑의 경험을 주리라 생각한다"며 입장을 말했다. 한편 피지앤픽처스는 자체 파트너십

‘엘레강스’ 해외 진출 가동, 103개국에 상표 등록

이미지
다움코퍼레이션(대표 신장우)의 글로벌 패션라이프 브랜드 ‘엘레강스 파리(Elegance Paris)’가 세계 무대 진출을 향한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다움은 지난 2006년 라이선시로 ‘엘레강스’와의 인연을 시작해 2013년 엘레강스 100호점 전개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루던 중 2017년 전세계 엘레강스 상표 양도 양수 계약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를 소유하게 되고, 국내 뿐 아니라 일본 대만 중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서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전개 중이다. ‘엘레강스 파리’ 인수 당시 국내는 라이선스 비즈니스가 점차 하향세에 접어드는 시기였고, 신규 라이선시들의 참여 또한 현격히 떨어졌다. 다움은 순발력있게 라이선스 비즈니스 영역을 해외로 전환하고,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유럽 12개국과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전역에서 전개중인 ‘엘레강스 파리’의 라이선스 확대 사업성 타진에 들어갔다.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에서 ‘엘레강스 파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한국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임을 파악하고, 다움은 해외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과 상표권에 대해 집중 관리 중이다. 다움의 라이선스 사업 담당은 “해외를 타겟으로 사업 영역을 전환한 다움코퍼레이션의 전략은 성공적이라고 판단합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전개하는 라이선스 사업이 보다 체계적이고 합리적입니다. 현재 ‘엘레강스 파리’ 상표는 103개국에 등록되어 있고, 지속적으로 해외에서의 상표등록을 전개 중입니다. 라이선시 참여 또는 상품 수주를 위한 상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엘레강스 파리’의 쇼룸도 준비 했습니다. 국내외 라이선시 기업들에게 엘레강스 파리에 대한 브랜드 제고와 카테고리 영역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고 설명을 더했다. 한편 다움코퍼레이션은 1980년부터 30여년간 피혁제품 생산 유통 노하우를 두루 갖춘 기업으로서, 1986년 피혁잡화 OEM전문기업인 명진상사 라는 이름으로 시작했다. 당시 명진은 롯데백화점의 프라이빗 브

마이창고 - 이지어드민 제휴 공동 서비스 전개

이미지
이커머스 풀필먼트 전문 기업 마이창고(대표 손민재)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이지어드민을 운영하는 핌즈(대표 황선영)와 제휴 계약을 맺고 공동 마케팅을 시작한다. 마이창고와 이지어드민은 양사의 시스템 연동을 완료했으며, 앞으로 공동 마케팅을 통해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부터 입출고, 재고관리, 택배출고까지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주문 정보를 수집하고, 물류센터에 넘겨주는 과정은 별도 작업 없이 시스템으로 처리된다. 온라인 셀러 입장에서는 가장 까다로운 물류 작업이 자동화되는 것이다. 이지어드민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IT 솔루션을 지원하며 50여 개의 다양한 판매 채널 연동 및 재고관리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다.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한 1500개 온라인 몰이 이용하고 있을 만큼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국내 대표 쇼핑몰 관리 솔루션이다. 황선영 이지어드민 대표는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전문 물류 서비스인 마이창고와 함께 이지어드민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손민재 마이창고 대표는 “온라인 셀러들에게 주문수집부터 재고관리와 배송까지 온전한 원스톱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면서 “앞으로 많은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물류 관리에 따르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본업인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윙스, 고기능 스포츠테이프 '세븐윙스' 론칭

이미지
인터넷쇼핑몰 '윙스몰'로 여성복 쇼핑몰 중견기업의 위치에 있는 윙스(대표 배상덕)가 통증완화 기능의 특수원단 '스포츠테이프'를 개발해 주목을 받고있다. 윙스는 통증완화 기능의 스포츠테이프를 '세븐윙스(SEVEN WINGS)'로 브랜딩하고, 예능프로그램 핸썸타이거즈 협찬을 하는등 전격적인 마케팅에 착수했다. 사진제공 윙스 이 회사는 '세븐윙스' 스포츠테이프 출시와 함께 병원 납품을 비롯 전문 스포츠 선수들의 부상 방지와 운동 극대화를 위해 상품 협찬을 상담하는 등 고도의 통증완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유명 선수단들의 체험마케팅 협찬 상담을 진행중이다. 배상덕 윙스 대표는 "정확한 제품명칭은 세븐윙스 키네시올로지 스포츠테이프 다. 테이핑 요법에 가장 중요한 것이 혈류라 판단하고 연구를 거듭해 왔다. 2년 동안 혈류에 가장 적합한 원료와 반응을 착안해 세븐윙스 자체 원료를 개발해 냈다. 그리고 각종 임상과 논문을 통해 세븐윙스의 혈류 증대 결과를 과학적으로 검증하였다. 스포츠테이핑은 좁아진 혈관을 들어올려 피부와 근육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그 사이로 혈류의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요법이다. 세븐윙스 스포츠테이프 사용후 효과가 없다면 100% 환불해 줄 계획이다." 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윙스는 이번 스포츠테이프 개발에 이어, 체지방분해 기능의 고기능성 요가복을 올 상반기중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윙스만의 특화된 소재의 제품개발로 경쟁력을 갖추며 차별화된 상품을 함께 전개할 파트너 사를 물색중이기도 하다. [사진 출처 : 세븐윙스 몰 http://www.7wingspower.co.kr ] ■ 세븐윙스 메이킹 영상  

스컬피그, 크레오라액티핏 사용 '코튼플렉스' 개발

이미지
여성 요가복, 필라테스복 전문 브랜드 '스컬피그 (SKULLPIG)'가 국내 최고 원사 기업인 효성의 크레오라 액티핏 원사를 활용한 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사진 = 스컬피그(SKULLPIG) 플렉스레깅스 블랙, 카푸치노베이지] 스컬피그에서 작년 하반기 개발한 이 신소재는 ‘코튼플렉스’이며, 해당 소재를 사용해 탄생한 제품이 2019F/W 플렉스 레깅스다. 이 소재는 편안하면서도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원단으로, 산성비나 화장품 등 특정 화학성분에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하이 스트레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중 레깅스와는 차별화된 편안함을 선사하는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민감한 피부에 자극없는 부드러운 터치감을 갖는다. 이외에도 강한 자외선에서 UV 차단 기능으로 피부를 보호해 주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코튼플렉스 레깅스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현직 요가 강사들과 필라테스 강사진들에게도 극찬을 받았으며, 강사진 및 헬스 관련 종사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있다. 소비자 만족도를 증명하듯 최근 스컬피그는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는 등 요가복, 필라테스복 업계에서 가파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에 조준호 스컬피그 대표는 “최근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 참여한 상인만큼 더욱 의미있고 기쁜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신소재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코튼플렉스가 사용된 제품인 플렉스레깅스는 스컬피그(www.skullpig.com) 홈페이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문화▪엔터 피지앤픽처스, 패션 스타트업 브랜딩 지원

이미지
문화 엔터테인먼트 프로덕션 피지앤픽처스(대표 권태호)가 스타트업으로 시작하는 패션 및 패션잡화 브랜드와 함께하는 뉴브랜딩 프로젝트 '브랜드 X 셀럽 기획'을 시작했다. 사진 : 피지앤픽처스 자체 기획 공연/Ent 사업들 피지앤픽처스의 '브랜드 X 셀럽 기획' 뉴브랜딩 프로젝트는 시즌별 경쟁력있는 스타트업과 제조사를 발굴해 새로운 브랜딩과 콘텐츠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는 브랜드에 어울리는 셀럽을 선별하고, 스타를 통한 생생한 PPL콘텐츠와 함께 미디어 유통을 연결하는 형태다. 2020년 1월의 액세서리 브랜드는 지난 3년간 피지앤픽처스와 유통협업을 진행하는 디아끌라로와 함께하며, 첫 기획 브랜드의 홍보모델은 유니티 출신 '윤조'로 시작된다. 피지앤픽처스는 2019년 한해에만 박봄, 남태현, 김태우, 케이시, 보이프렌드 정민, 전상근&반광옥 등 유명 아티스트와의 공연을 직접 제작투자하였으며, 최근까지 약 90 여 공연과 팬미팅의 IP사업을 진행했다.   사진 : 월간 백화점 팝업스토어  현재 문화 엔터테인먼트 사업외에 30 여 브랜드의 유통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유통대행 중인 파트너 브랜드들은 피지앤픽처스가 관리하는 스타 팝업스토어와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 지속적으로 함께하는 백화점 기획 스토어에서 무료로 입점, 오프라인 스토어의 경험과 새로운 유통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가장 좋은 관심과 가능성을 보인 브랜드들에 대해서는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수출도 함께 할 계획이다. 사진 : 2020년 파트너 셀럽 윤조  피지앤픽처스 관계자는 "현재 회사는 문화 엔터사업부인 피지앤픽처스 그리고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을 지원하는 피지앤랩스로 사업이 확대 중에 있다.  이중 인큐베이팅 대상이거나 유통 경쟁력을 발휘하는 브랜드는 규모에 상관없이 피지앤픽처스에서 직접 발굴하여 유통 마케팅 전략을 함께 마련하여 성장시키고자 한다. 피지앤픽처스 역시 가능성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