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형태의 채용 상황에 대응 가능한 화상면접 솔루션
- 국내에서 가장 고도화된 화상면접 솔루션으로 개발
- 30년 전통의 HR 전문 기업 스카우트의 경험과 기업의 채용 환경 이해를 바탕으로 기술 집약

스카우트에서 출시하는 비대면 화상면접 솔루션 ‘V-CUBE’를 통해 PT면접을 진행하는 모습


종합 HR 서비스 기업 스카우트에서 비대면 화상면접 솔루션 ‘V-CUBE’를 오는 6월 정식 출시한다.


스카우트는 이번 비대면 화상면접 솔루션 ‘V-CUBE’ 출시를 통해 국내 모든 기업의 공개채용과 수시채용 시, 채용 상황 별 맞춤형으로 안정적인 비대면 면접을 가능하게 했다.


‘V-CUBE’는 다양한 기업의 채용 상황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수백 명에 이르는 채용규모부터 1:1면접까지 대응 가능하다. 면접 시간, 인원, 그룹, 평가 기준 등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일반면접’과 ‘토론면접’, 지원자가 문서, 영상, 사진 등의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는 ‘PT 면접’ 세 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최대 6명의 면접관과 6명의 지원자가 동시에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30년 이상 HR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채용대행을 수행한 스카우트의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면접 상황을 분석하고, 고도화 작업을 마치면서 모든 기업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


비대면 화상면접 솔루션 ‘V-CUBE’는 기존 사용되고 있던 화상 회의 프로그램들이 기업의 공개채용, 수시채용에 적용할 때 기술적, 편의적 제약이 많다는 점을 확인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스카우트와 협력하고 있는 주요 대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은 스카우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V-CUBE’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기업의 채용 상황을 극복하는데 좋은 해결책이 될 것으로 주목하고 있다.


‘V-CUBE’는 웹 기반으로 구현하여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안정적인 면접 환경을 제공하고, 웹 해킹과 정보 유출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갖추었다. 또한 기업의 채용 환경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고, 기업 담당자가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한 UI를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장시간 면접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V-CUBE’의 색상은 시각적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는 화사하면서도 직관적인 붉은색을 적절히 사용했다.


또한 ‘V-CUBE’는 기업 규모와 업종에 상관없이 다양한 면접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상품 및 제품 시연, 설명회, 토론, 회의 시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4월 30일에 진행된 ‘V-CUBE’ 시연회에서 스카우트 문영철 대표는 “국내 및 해외 기업의 채용 환경을 이해하고, 스카우트의 노하우와 역량을 집약하여 최적화된 화상면접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국내외 다양한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카우트는 ‘V-CUBE’ 정식 론칭 이후 정기적 시연회를 개최하고, 기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 전화 : 02-3482-3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