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2022 서울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 9월 23일 코엑스서 개최

- 국내 주얼리 산업 활성화 위한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열려
- 주얼리&부티크 기업 약100개 참여해 국내외 판로지원 확대와 인지도 향상 위한 프로그램 운영




지난 2016년 마지막으로 개최되었던 한국주얼리페어 이후 주얼리 전문 박람회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장기간의 코로나19의 여러가지 악조건 속에서도 주얼리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이스 전문기업인 엑스포럼은 서울주얼리지원센터와 손잡고 국내 유일의 주얼리 & 액세서리 산업 전문 전시회 ‘2022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THE MOST Valuables 2022)가 9월 23일(금)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2022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는 주얼리 및 부티크 산업 트렌드를 선도하고 국내외 주얼리 업계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국내 주얼리 산업 활성화와 새로운 주얼리 산업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목표로 올해 처음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이아몬드, 루비, 진주 등의 보석 원자재 및 완제품, 금, 은, 백금 등의 귀금속 원자재 및 완제품, 주얼리, 엔티크, DIY 등의 패션주얼리, 액세서리 및 공예품, 파인 아트, 예물 등의 웨딩 주얼리와 함께 포장, 패키지, 금고 등의 기자재 및 장비 총 5개의 품목으로 구성해 국내외 주얼리 제품들을 종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울주얼리지원센터를 비롯해 익산패션산업 시험연구원의 지원을 받고 참여하는 기업을비롯해 익산 보석박물관, 한국수공예문화협회가 참여하며 한국 귀금속 보석디자이너 협회에서는 주얼리 디자이너 작품전을 마련한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는 박람회장에서 단독 세미나를 개최하고 전시기간 중에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해외 바이어 미팅을 비롯한 관련 비즈니스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주얼리 관련 기업들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23일과 24일 양일간 글로벌 주얼리 관련 바이어들을 온라인으로 초청한 ‘해외 바이어 온라인 화상수출 상담회’와 국내 주요 유통채널 MD들과의 1:1 상담 및 유통채널 입점을 위한 ‘유통상담회’ 등도 함께 진행해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관도 운영된다. ‘주얼리 테크’(JewelTech Lab) 특별관에서는 VR/AR, AI, NFT 등 신기술과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주얼리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변화하는 주얼리 산업의 미래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실시간 라이브 판매전 ‘NAVER X THE MOST 쇼핑 라이브 판매대전’, 주얼리 패션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 진다. 23일(금)과 24일(토)에는 보석 및 주얼리 관련 전문가를 초청한 세미나가 전시장내에서 진행된다. 코로라19 이후의 국내외 주얼리 시장의 변화된 트렌드를 공유하고 온라인 시장확대에 따른 마케팅 전략과 함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자리로 열릴 계획이다.

 

한편,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는 9월 23일(금) 개막해 25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참고> ‘2022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 개요

 행 사 명: 2022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THE MOST Valuables 2022)

 일    시: 2022. 9. 23(금) ~ 25(일) 10:00 – 17:00 | 25일(일) 16:30 입장 마감

 장    소: 서울 코엑스(COEX) B홀

 주    최: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엑스포럼

 주    관: (주) 엑스포럼

 홈페이지: themostshow.kr/


인기 기사 리스트

2024년 한국패션시장 49조 6천억 전망, 2023년 48조 4천억 규모 기록

2024년 상반기 유통 매출 10.5% 증가, 오프라인 3.4% ↑ 온라인 17.5%↑

아이더(EIDER), 의류산업 최초 '제품 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클레비(CLEVI)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e Francois Girbaud)’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자라(ZARA), 헝가리 패션 ‘나누시카(Nanushka)’와 협업 ...성수 키르스튜디오에 팝업 오픈

아디다스(ADIDAS), 문 부츠(MOON BOOT)와 첫 컬래버레이션 겨울 컬렉션 선보여

평촌역상가로데오, 11월12~14일 '달밝은 야시장' 오픈

중앙패션디자인협회 ‘제51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박서영 대상, 김지우 최우수상, 나재환 금상

모델코리아(Modelkorea) 모델들, 포토캠프 통해 충남 보령 지역 관광 홍보 앞장서

이탈리아 주얼리 워크샵 서울(Workshop 'Italian Jewelry Day'), 11월28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