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콩부대찌개 234호 양평역점 |
배부름의 즐거움, (주)에스엘에프앤비의 부대찌개 전문 프랜차이즈 킹콩 부대찌개가 2023년을 맞이하여 매장 인테리어를 새롭게 바꾸고, 매장 내 무인 밀키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킹콩부대찌개는 기존 특정 지역 및 중장년층의 연령대가 연상되었던 부대찌개를, 느끼하거나 자극적이었던 맛에 대한 변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업계 최초 라면사리와 공깃밥 무한리필 셀프 바 도입, 부대찌개 전용 '킹콩 사리면'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부대찌개 외식 문화를 선도했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연속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이다.
특히, 킹콩 부대찌개가 최근 MZ 세대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부대찌개 맛집, 풍성하고 신선한 재료와 메뉴 세팅으로 인스타그램 등 SNS 업로드 사진 찍기 좋은 부대찌개로 알려지면서, MZ 세대의 대표 부대찌개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주) 에스엘에프앤비 정순태 대표는 새로운 직영점인 234호 양평역점을 킹콩 부대찌개 브랜드 변화의 테스트 매장으로 지난 12월에 오픈했다.
가장 대표적인 변화는 시그니처 컬러이다. 기존 깔끔하고 세련된 주황색의 컬러를 명시성과 주목성, 친화력이 높은 옐로우 색상으로 변화시켰으며, 매장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 내부 집기류, 레이아웃 등에서도 많은 변화를 시도하였다.
또한 무인 밀키트 숍을 도입하였으며, 추가적으로 키오스크 결제 방식이나 서빙 로봇 도입도 추진하고 있다.
킹콩부대찌개는 우리나라의 정통음식인 부대찌개에 이색적인 맛을 더한 아이디어 메뉴도 출시하고 있다.
먼저 출시한 미국놈부대찌개는 현재 텍사스부대찌개로 이름을 변경하였으며, 해당 메뉴는 우리의 정통 메뉴인 부대찌개에 맥앤치즈등을 듬뿍 가미해 미국색을 입혔으며, 진하고 풍부한 치즈맛이 가미된 텍사스부대찌개가 특히 MZ세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메뉴로 급부상하였다.
텍사스부대찌개의 히트에 힘입어, 킹콩부대찌개는 최근 이색적인 맛을 더한 두번째 메뉴로 태국의 맛인 똠양꿍의 맛을 입힌 똠양부대찌개를 선보였다.
똠양꿍은 세계 3대 진미 중의 하나로 거론될 정도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메뉴이며, 똠양꿍의 레시피에 킹콩부대찌개만의 특색을 입힌 똠양부대찌개가 내부 맛 테스트 결과 한국인의 입맛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격찬을 받아 출시를 확정 지었다.
킹콩부대찌개가 새롭게 출시한 똠양부대찌개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3가에 위치한 양평역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킹콩부대찌개의 본사인 (주)에스엘에프앤비 정순태 대표는 "킹콩부대찌개의 역사가 벌써 13년째 접어들고 있는데, 그만큼 시대가 변하고 있고 외식의 문화와 고객의 인사이트도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킹콩 부대찌개도 외식 시장의 새로운 변화에 빠르게 대비하여 트렌드를 리드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며 “하지만 그 변화를 전국 가맹점들에게 일방적으로 강제할 수는 없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본사가 충분히 이를 검증해야 하며, 이에 따라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직영점인 234호 양평역점부터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변화는 완성이 아닌 시작의 단계이기 때문에 직영점인 양평역점과 구로디지털본점부터 먼저 테스트를 시행한 후 보완할 부분은 추가로 보완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부터는 보완된 사항을 기준으로 전국 가맹점으로 확장시켜 새로운 변화와 가능성을 타진하여 점진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도입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