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4일부터 2주간 공모
- 선정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보쇼 오리지널 콘텐츠 출연 기회 제공


'STUDIO 룩 – 보쇼'에서 '제1회 누가누가 잘 입나?' 콘테스트 포스터



패션 유튜브 채널 'STUDIO 룩 – 보쇼'에서 '제1회 누가누가 잘 입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STUDIO 룩 -보쇼'는 패션 Q&A 플랫폼 보쇼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 패션 새내기들에게 TPO에 맞는 코디를 알려주는 '휘뚜룩마뚜룩' △셀럽들의 패션 정보를 제공하는 '실룩셀룩' △패션계의 최신 이슈를 알려주는 '피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릴리즈하고 있다.

'STUDIO 룩 -보쇼'는 MZ세대가 관심있어 하는 트렌디한 패션 코디는 물론 최근에는 외국어 콘텐츠를 통해 미국 동남아 일본에서도 시청자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제1회 누가누가 잘 입나?' 콘테스트는 타인의 시선이나 편견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패션을 당당하게 자랑하고 어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취지에서 개최된다. 자신의 개성을 중시하고 자존감과 자기 만족을 위해 행동하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춘 것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오는 4월 6일부터 13일까지 8일 간 진행된다. ▲1990년생부터 2006년생까지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신의 패션을 보여주는 60초 이내의 세로 영상을 제작하여 카카오톡의 보쇼 채널에 양식과 함께 전송하면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참가자가 보낸 패션 영상은 1차 심사를 거친 뒤 ‘STUDIO 룩 – 보쇼’ 채널에 업로드 되며, 업로드 된 영상 중에서 4월 6일부터 13일까지의 누적 조회수로 순위가 결정된다.

결정된 순위를 바탕으로 대상(1명)은 200,000원, 우수상(1명)은 50,000원, 장려상(5명)에게는 각 10,000원의 쇼핑 지원금을 수여하며, ‘STUDIO 룩 – 보쇼’의 오리지널 콘텐츠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콘테스트를 개최하는 ‘STUDIO 룩 – 보쇼’의 담당자는 "STUDIO 룩 보쇼는 영상을 보며 패션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패션 Q&A 플랫폼 '보쇼(Boshow)'에서 운영하는 채널인 만큼, 이번 콘테스트에서도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가 함께 자신의 패션 정보를 공유하며 이야기를 나누기를 바란다”면서 “<누가누가 잘 입나?> 콘테스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일반인들이 패션 정보를 공유하는 대표적인 콘테스트로 성장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형 패션 Q&A플랫폼인 '보쇼(Boshow)'는 '영상을 보면서 쇼핑한다'라는 의미를 담은 플랫폼이다. AI영상 인식 기술을 이용해 영상 속 패션 정보와 구매 링크를 함께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패션에 대한 관심사와 정보도 함께 공유하며 소통하는 ‘놀이터’를 표방하고 있는 보쇼는 국내의 MZ세대 여성은 물론 K-패션에 관심이 많은 해외 이용자들을 타겟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