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이미지 관련 마케팅, IP 활용 BM화 협업
콘테스트 수상작의 전시, 판매를 통해 AI 크리에이터 육성 지원
'AI 이미지 콘테스트' 활성화에 가속도 붙어



사진, 좌측부터 아이피샵 박동주 이사, 펜타브리드 배제협 이사



디지털마케팅전문기업 펜타브리드(PENTABREED, 대표 박태희)가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대표 이효성)과 3월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 AI 생산 이미지 마케팅 공동수행 △ AI 이미지 IP의 활용 및 BM화 △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양사의 정보, 유관 부서 및 업체 정보 교류 및 상호 간 비전 공유 △ 기타 양사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 분야의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AI 콘텐츠 IP의 가치를 인정받을 길 열려


펜타브리드는 최근 AI 코리아 커뮤니티와 공동으로 'AI 이미지 콘테스트'를 개최, 이번 협약을 통해 AI 콘텐츠의 전시와 판매의 길이 열려 앞으로 있을 콘테스트 자체의 흥행은 물론 AI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까지 기대하게 됐다.

아이피샵은 전 세계의 지식재산권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 운영사이자 투자회사로, 콘텐츠 다양성 확보를 목적으로 작년 말 AI 부문까지 사업 영역을 넓혔으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던 '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와 '디지털미디어테크쇼'에 참여하여 부스 내에서 ‘AI 아티스트 전시회’와 ‘AI아티스트 체험존’을 선보이기도 했다.

배제협 펜타브리드 이사는 “펜타브리드의 마케팅 역량과 아이피샵의 지식재산권 거래 노하우가 결합돼 시너지가 크게 일어날 것”이라면서, “지금까지는 AI 제작 이미지가 사용처를 찾아야 하는 영역이었다면, 지금부터는 그 자체로 하나의 작품으로 인정받고 판매될 것.”이라고 협약의 의미를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