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리센시아브랜드랩, 브랜드 인수합병 전문기업으로 출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리센시아(대표 김용철: www.licentia.co.kr)가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인수합병 전문 자회사 ‘리센시아브랜드랩’을 설립, M&A 전문기업으로 거듭난다.

'리센시아브랜드랩'은 해외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아카이브(archive)를 자사 웹사이트 www.licentia.or.kr에서 공개, 리센시아브랜드랩이 갖춘 해외 유명브랜드에 대한 정보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리센시아브랜드랩의 모체인 ‘리센시아’는 브랜드 라이선싱과 수입 컨설팅 서비스 업무를 주로 운용해 왔으며, 뉴욕 밀란 등 해외 거래처들로부터 브랜드 인수합병 요청이 쇄도하자 M&A 업무의 전문성을 고려해 별도의 브랜드 M&A 전문 회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다.


리센시아브랜드랩은 ‘리센시아’의 뉴욕 밀란 사무실에서 소싱해 오는 미국, 유럽 브랜드들의 글로벌 상표권, 아시아 상표권, 한국 + 중국 상표권 또는 한국 상표권을 국내 인수자(SI: 전략적투자자 + FI: 재무적 투자자)와 매칭하여 인수 거래를 성사시킨다.


그리고, 국내의 패션기업에서 제안하는 브랜드 인수 요청에 대해 해외 브랜드 보유기업과 거래를 중개하여 성사시키는 사업을 주로 진행하게 된다.


이와같은 인수합병 과정에서 국내 유수의 M&A 딜 중개 자문 회사와 IB들을 연계해 전문성을 높일 방침이며, M&A 전문 미국 변호사도 회사 자문 변호사로 영입했다.


3100개 해외 유명브랜드 최신정보 DB확보


또한 해외 브랜드 유입의 홍수 속에도 해외 브랜드 관련 최신 정보와 자료는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실정이다. ‘리센시아브랜드랩’ 콘텐츠는 총 1160개의 럭셔리&프리미엄 브랜드 및 총 3100여개의 카테고리별(스포츠웨어, 캐주얼웨어, 언더웨어, 아동복, 슈즈&백, 향수&화장품, 홈리빙 등 10개 카테고리)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분석 자료가 조사되어 있다.


특히, 해외 유명 브랜드 보유기업에 대한 정보, 패션유통 정보, 패션섬유 유관기관단체, 지식재산권 유관기관단체, 국내외 브랜드 라이선싱 에이전시 정보, 국내 라이선스 고객 후보 명단, 주요업체 브랜드 전개 현황, 주요 국가별 패션협회 회원사 명단 등이 집약적으로 포함되어 해외 브랜드와 관련한 상당한 정보가 집대성 되어있다.



사진 : 김용철 리센시아브랜드랩 대표


김용철 리센시아브랜드랩 대표는 "과거 국내 패션 대기업 및 중견기업을 중심으로, 열심히 노력해서 키워 놓은 라이선스 브랜드를 사용 기한 후에는 상표권자에게 되돌려 주어야만 하는 경우가 속출했다. 이같이 언바인딩 권리 속성을 벗어나지 못하는 기한부 라이선스권 대신 최근에는 해외 브랜드 상표권 인수합병(M&A)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리센시아브랜드랩의 데이터는 수십 년 동안 해외 브랜드 업계에 몸담으며 꿈꾸어 왔던 패션 브랜드 아카이브를 지난 6년동안 면밀하게 준비한 결과물이며, 리센시아 홈페이지 www.licentia.or.kr 를 통해 일부 공개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아직 일반에는 전면 공개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수 년간 콘텐츠의 완성도를 더욱 높인 후 일반에 공개하여 업계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그리고 뉴욕, 밀란 사무실 거점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해외 브랜드 소싱 능력 외에 브랜드 인수합병 전문기업으로서의 연구개발 역량이 보강되어 국내 패션.라이프스타일 고객사들에게 심도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로 기대한다." 라고 리센시아브랜드랩의 계획을 설명했다.


한편 ‘리센시아’와 ‘리센시아브랜드랩’을 설립한 김용철 대표는 첫 직장으로 루이비통, 샤넬, 구찌, 까르띠에, 롤렉스 등이 주요 회원사로 가입한 프랑스 공기업 Union des Fabricants에 1981년 입사하여 10년 동안 프랑스 유럽 브랜드 전문가로 커리어를 쌓아왔다. 2001년도에는 그간 쌓은 경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브랜드 라이선싱 중개회사 ‘리센시아’를 설립하였으며, ‘리센시아’는 현재 국내 굴지의 브랜드 컨설팅 전문 기업을 향해 성장 중이다.


인기 기사 리스트

GS25, 넷플릭스와 손잡고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상품화 나서

미스지콜렉션(MISS GEE COLLECTION), 25 S/S 컬렉션 선 보여

2024년 한국패션시장 49조 6천억 전망, 2023년 48조 4천억 규모 기록

마빈박(Marvin Park), 25 S/S 서울패션위크 '곽현주 컬렉션'과 콜라보

신화케이엔엘. '이돕(YDOB)' 써모 통풍티셔츠 HS01 출시

아디다스(ADIDAS), 김종국의 ‘아이언슈타인(IRONSTEIN)’과 컬래버레이션

크림웨이브(Creamwave), 여성 컨템 브랜드 ‘시눈(SINOON)’ 다양한 그래픽 티셔츠로 구성된 2024 캡슐 컬렉션 발매

3R KOREA X 이팜헬스케어 MOU, 디지털 약국 '빨간약' 전파 협약

티파니, 뉴 컬렉션 ‘티파니 노트(Tiffany Knot)’ 출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dcredi), 김고은과 함께 24 가을컬렉션 라인업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