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배우 김사랑 모델 패션브랜드 ‘조스진’ 국내 론칭
8월 내 미국 프리미엄 데님 ‘조스진’ 론칭…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사랑 발탁
KT알파 쇼핑(대표 조성수)이 T커머스를 넘어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한 브랜드 사업자로 커머스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 8월 내 미국 프리미엄 데님 ‘조스진(Joe’s Jeans)’을 국내에 최초로 론칭하며 배우 김사랑이 브랜드 뮤즈로 활동할 예정이다.
KT알파 쇼핑이 8월 내 미국 프리미엄 데님 ‘조스진(Joe’s Jeans)’을 국내 정식으로 론칭한다. 사진은 ‘조스진’의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사랑이 조스진을 입고 촬영한 화보컷 |
KT알파 쇼핑은 지난해부터 신규 브랜드 발굴 및 브랜드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커머스 사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사업 확장 전략에 따른 것이다. 자체 브랜드(PB)뿐 아니라 잘 알려진 해외 유명 브랜드의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해 국내 판매하는 라이선스 브랜드(LB)를 확대해나간다는 전략이다.
그 일환으로 미국 프리미엄 데님으로 잘 알려진 ‘조스진’을 8월 내 국내 정식 론칭한다. ‘조스진’은 2001년 미국 LA에서 첫 선을 보인 캐주얼 패션 브랜드로, 세련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과 개인의 체형에 맞게 아름다우면서 편안한 착용감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KT알파 쇼핑이 새롭게 선보이는 2023 F/W시즌에서는 2040 남녀고객을 위한 데님 자켓 및 팬츠, 티셔츠 등 총 16종의 라인업을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머스트잇 등 패션 버티컬 플랫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쇼핑 등 고객 접점 강화
조스진 브랜드의 뮤즈로는 신비주의 이미지로 셀럽들의 셀럽이라 불리는 배우 김사랑이 활약한다. 배우 김사랑은 세련된 동양미와 함께 평소 뛰어난 자기 관리로 수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자리 잡은 만큼 데님 소재를 주력으로 하는 조스진의 브랜드 모델로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KT알파 쇼핑은 자사 TV방송 및 온라인몰 외에도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과 같은 패션 버티컬 플랫폼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쇼핑 등 유통채널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강화해나갈 전망이다.
KT알파 쇼핑이 8월 내 미국 프리미엄 데님 ‘조스진(Joe’s Jeans)’을 국내 정식으로 론칭한다. 사진은 ‘조스진’의 브랜드 모델인 배우 김사랑이 조스진을 입고 촬영한 화보컷 |
KT알파 조성수 대표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패션 카테고리 중심으로 브랜드 IP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커머스 시장에서의 상품 경쟁력 확보 및 브랜드 사업자로서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