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후이핀창(荟品仓, HIMAXX, 대표 왕웨이 / 汪伟)과 한국LF(대표 오규식 김상균)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 LF의 3개 브랜드를 중국에 진출하고, 후이핀창은 중국 시장에서 독점적인 운영 권한을 갖게 됐다.
中 후이핀창(HIMAXX), LF와 전략적 제휴 |
후이핀창은 지난 2023년12월18일 LF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데 이어 해외 글로벌 마켓 통합 운영을 위해 서울에 해외 디자인 센터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신(新)소비시장 할인점 리테일 등장 후이핀창은 중국에서 비교적 초기에 '창고' 식 구매개념을 제시, 오프라인 매장의 면적은 대부분 10,000sqm 이상이며, 주 제품 라인은 브랜드 신발, 의류, 화장품 및 일상용품(日化)이다. 회원제를 통한 고객 확보와 유지를 하고, 현재 회원은 무료로 가입하며 신청 방법도 매우 간편하다.
이와함께 완다(万达), 바오리(保利), 화룬(华润), 녹지(绿地) 등 부동산 그룹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23개의 대형 창고형 매장을 성공적으로 오픈했으며, GAORONG CAPITAL(高榕资本), VERTEX VENTURES(祥峰投资), CLEARVUE PARTNERS(锴明投资) 등 주요 외국 기관투자회사의 투자를 받았다. 현재 후이핀창은 350만명 이상의 회원과 3,000개 이상의 협력사 브랜드가 있으며, 현재 중국 신발 및 의류 할인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글로벌 패션그룹의 선두 LF의 조력 LF는 HAZZYS, Champion, MaxMara, Reebok, TOMS를 포함 30여개 글로벌 브랜드 자원과 1,7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서 매장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후이핀창은 아동복 브랜드 Cankids, 여성복 브랜드 MOGG PINK, 비즈니스 남성복 브랜드 TOWNGENT 등 3대 브랜드의 중국 독점 운영권을 획득, 후이핀창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시 업그레이드하고, 할인점 리테일 운영에서 브랜드 운영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중국 후이핀창 해외 디자인 센터 서울에 설립 LF의 협력 외에도 후이핀창은 서울에 해외 디자인 R&D 센터를 설립한다고 발표, 이는 제품 디자인을 최적화하고, 중국 패션 요소를 글로벌 디자인과 더 잘 융합하여 소비자에게 가성비와 패션을 모두 갖춘 제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이시영(李时荣 ceoec0@me.com) 후이핀창HIMAXX 해외사업부 책임자는 서울디자인센터가 중국의 고품질 현지 공급망 및 원자재 회사들에게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