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라이브커머스 시장 협력 확대를 위한 협력 계약식 개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중국과 동남아 지역에 K-뷰티,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하고, 시장 확대와 해외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더에잇(The8, 대표 박민우)는 1월 19일 명동에 위치한 스카이파크호텔에서 중국 탑급 유명 왕홍그룹인 친구하자(交个朋友)와 양국의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상호 협력을 확대하고 전략적 동반 관계를 확립하기 위한 협력 계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력 계약식에서는 친구하자(交个朋友)의 ‘송남빙 뷰티 커머스 디렉터’를 비롯해 함께 내한한 소속 유명 왕홍들과 함께 더에잇(The8)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와 제휴 언론 등이 참여하여 뜻깊은 자리를 기념하며 협력 계약서에 서명을 진행했다.
더에잇(The8)은 계약과 함께 20일~22일 명동과 동대문 일대에서 중국 유명 왕홍과 함께하는 “왕홍 라이브커머스 그랜드 페스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9일 방송은 명동의 BRTC 본점 매장 1층에서 대규모 라이브 스튜디오 방식으로 아침 6시부터 저녁 7시까지 13시간 동안 끊임없이 생방송으로 진행됐고, 20일과 21일 방송의 K-뷰티 편집 매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중국 현지시간으로 주말 새벽 6시 이른 시간임에도 더우인을 통해 1만명 이상이 동시 접속하여 한국에서 진행되는 k-뷰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청하고, 한국산 뷰티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등 뜨거운 현지 반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더에잇(The8)과 협력 계약을 체결한 중국 유명 왕홍그룹인 친구하자(交个朋友)는 2020년 전자상거래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뤄용하오(罗永浩) 등 유명 커머스방송 왕홍과 계약을 맺고 방송시간 1,000시간 이상의 베테랑 라이브커머스 왕홍을 50명 가까이 보유하고 있다.
또한 10여 개의 라이브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플랫폼 팔로워 수는 총 5,000만 명에 달한다.
금번 협력 계약식을 이번 협력 계약과 특별 방송을 계기로 연중 정기적으로 한국에서 K-중소기업 및 브랜드의 중국 소개와 판로 개척을 위한 특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정기 편성하여 진행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더에잇(The8)은 더우인, 타오바오, 징둥, 더우, 핀둬둬 등 중국 내 대형 유통 플랫폼에서 한국 제품의 입점 및 판매 확대를 위한 전문 컨설팅과 아울러 마케팅 대행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주요 탑급 왕홍들 뿐 아니라 베트남, 태국 등의 유명 호스트 등을 한국으로 초대하여 K-뷰티와 K-패션 브랜드의 지원과 홍보를 위해 틱톡과 더우인 플랫폼을 활용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페스티벌인 “왕홍 라이브커머스 그랜드 페스타” 행사를 2024년 연중으로 진행 할 예정이며, 이미 더우인과 협의하여 80여명 이상의 유명 왕홍들과 일정 협의중이다.
더에잇(The8)의 류종현 이사는 “금번 협력 계약식을 계기로 약 900조의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K-뷰티, K-패션 브랜드를 좀 더 다양하게 소개하고, 한국 중소 기업의 중국 및 동남아 시장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발점으로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히며, K-패션, K-뷰티 브랜드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문의 : 더에잇(The8) help@the8.agency
■ ‘2024 왕홍 라이브커머스 그랜드 페스타’ 참여 문의 : nolla94@the8.agency
#더에잇 #the8 #친구하자 # 交个朋友 # 라이브커머스 #왕홍 #K-뷰티 #K-패션 #이커머스 #중국
# 왕홍 라이브커머스 그랜드 페스타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