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나비, 부산소상공인협회와 MOU 체결 "해피이스트 플랫폼" 론칭
(주)미나비, 부산소상공인협회와 MOU 체결
"해피이스트 플랫폼" 론칭
 

(주)미나비가 전문가들이 만든 다양한 제품과 친환경 제품들을 판매하는 '해피이스트 플랫폼'을 론칭했다. 이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동시에 셀러로 등록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N잡러 e커머스 플랫폼'으로, 부산소상공인협회와의 MOU를 통해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했다. 

해피이스트 플랫폼은 전문가들이 만든 제품과 친환경 제품들을 한 곳에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더러, 셀러로 등록하여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있어 N잡 가능한 e커머스 플랫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주)미나비와 부산소상공인협회의 MOU 체결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소상공인들은 더 많은 수익 채널을 만들 수 있으며,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KFME)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 24조에 근거하여 2014년 4월 중소기업청의 설립 인가를 받아 설립되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10년간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함으로써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 발전을 도모'한다는 소상공인연합회의 비전을 충실히 수행하며 성장을 하였으며, 2023년 12월 기준 72개 업종, 16개 광역시 지회, 222개 시군구 지부를 가지고 있는 단체로 성장하였다. 

(주)미나비의 '해피이스트 플랫폼'은 소상공인연합회의 비전인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들에게 또 하나의 수익 채널을 제공함과 동시에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을 연결하여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는 지역, 전문가, 생산자 및 소비자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제활동을 하는 모든 주체들에게 새로운 유통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