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IPX(구 라인프렌즈), 셀럽 키링 브랜드 ‘모남희 클로젯(MONAMHEE’S CLOSET)’ 팝업 오픈

이후 일본, 중국 등 모남희 IP 관련 글로벌 비즈니스 전개 

사진 : ‘모남희 클로젯(MONAMHEE’S CLOSET)’ 팝업을 즐기고 있는 많은 팬들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IPX(구 라인프렌즈)가 셀럽 키링 브랜드로 유명한 모남희와 손잡고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전개, 그 일환으로 첫 단독 팝업을 열고 캐릭터 IP로서 모남희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가치가 있는 키링 및 패키징으로 국내 MZ세대를 비롯해 셀럽과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로서리 스토어로 시작해 삼성 갤럭시, 카멜, 리바이스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는 등 트렌디한 키링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IPX는 전 세계 Z세대 타깃의 다양한 인기 IP를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쌓아온 IP 비즈니스 전문성과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활용, 모남희 IP 비즈니스를 일본, 중국 등으로 확대한다. 

또한, 다양한 제품 및 메신저 이모티콘 등 콘텐츠 사업뿐 아니라 모남희와 결을 같이 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문 파트너사 및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인지도를 강화하고, 해외 팝업 등으로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협업의 시작을 알린 이번 ‘모남희 클로젯(MONAMHEE’S CLOSET)’ 팝업스토어는 지난 5월 24일부터 시작, 오는 6월 3일까지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점에서 진행된다. 모남희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블핑이’의 옷장에 들어온 듯한 컨셉으로 꾸며진 이번 팝업은 블핑이의 블랙드레스가 돋보이는 포토존 등 블랙과 핑크를 활용하여 키치하고 트렌디한 감성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단장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라인프렌즈 브라운(BROWN)과 모남희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단독 출시된 ‘브남희’, ‘블레이’, ‘핑핑이’ 키링 외에도 꼴레 쁘띠 클로젯, 플러시 파우치 등이 큰 관심을 모으며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팝업을 방문한 팬들은 “오늘 처음 본 핑핑이의 블랙원피스 클로젯 넘 사랑스러운거 아님?!”, “이제 해외에서도 블핑이랑 브레드 볼 수 있는 건가요?”, “역시 감성에 죽고 사는 모남희...내 옷장보다 훨씬 예쁘다”, “키링 하나도 그냥 걸어놓지 않네...미술관 전시 같은 디테일 보소”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 ‘모남희 클로젯(MONAMHEE’S CLOSET)’ 팝업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 연출컷



IPX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모남희와의 만남을 해외로 확장, 모남희가 국내 키링 브랜드로서 가지고 있던 매력에 IPX의 재해석을 더한 색다른 모습으로 글로벌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한다”라며, “모남희가 IPX가 전개하는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통해 갖고 싶은 키링을 넘어서 전 세계 팬들에게 다채로운 IP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남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IP 브랜드들을 보유하며 IP 업계를 이끄는 기업으로서 캐릭터 IP를 진정성 있게 다루는 IPX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IPX와 만나 모남희가 이전보다 더 다채로운 IP 활동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팬들에게 영감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IPX는 조구만, 씰룩, 신비아파트, 다이노탱 등 국내 유망 IP를 글로벌 비즈니스로 확장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 유명 브랜드와의 라이센싱 및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사업 등을 추진, 전 연령대의 국내외 팬들을 대상으로 IP 경험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 IPX(구 라인프렌즈) 소개 

IPX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브라운, 코니, 샐리 등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새 사명이다. 

IPX는 2022년 새 사명을 발표하고 전연령대 타깃의 IP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디지털 IP 사업 및 리테일 비즈니스를 고도화하여 온ㆍ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IP 비즈니스 글로벌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T21(BTS), TRUZ(TREASURE), 뉴진스(Newjeans), 미니니(minini), 웨이드(WADE), 조구만(JOGUMAN) 등 다양한 IP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슈퍼셀 '브롤스타즈' 및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4,000만 MZ세대 팬덤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서울, 뉴욕, LA, 도쿄, 상하이 등 전세계 17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10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피플게이트(www.peoplegate.co.kr) 게재 문의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

인기 기사 리스트

마빈박(Marvin Park), 25 S/S 서울패션위크 '곽현주 컬렉션'과 콜라보

미스지콜렉션(MISS GEE COLLECTION), 25 S/S 컬렉션 선 보여

레시피그룹 '오프닝프로젝트(OPENING PROJECT)', 11월 3일까지 성수동 팝업 진행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XEXYMIX)', 이수연 대표 단독체제 전환

건국대 2025 수시모집 경쟁률 26.5대1… 수의예과 최고 경쟁 272.5대1

소원(SOWON),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 시작 (기획 : 유니온픽처스)

사격 김예지, MLB와 함께한 반전 매력 화보 공개

유지(YUJI) 24FW COLLECTION, 9월26~29일 이태원 HAHOUSE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