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의 천혜의 자연을 담은 사우스케이프의 시그니처, 블러썸 패턴이 돋보이는 룩부터, 여유로운 무드의 편안한 룩, 필드에서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룩 등 골프 & 리조트 스타일에 어울리는 다양한 룩을 선보였다.
한편, 사우스케이프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시그니처 라운드는 JTBC GOLF에서 5월 16일 목요일 밤 10시 1회 첫 방송, 23일 목요일 밤 10시 2회로 2주에 걸쳐 방송되었으며 고원희, 이혜지가 착용한 룩은 공식 온라인몰 사우스케이프닷샵과 수도권 주요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트랜드리서치( www.trendmr.com ) 가 주관하는 '한국패션산업빅데이터 트랜드 2024' 연감에서 2023년 한국패션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2.8% 신장한 48조 41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자료제공 : 트렌드리서치 이는 역대 최대규모이고, 코로사 사태 직전인 2018년 43조 2천억원보다 5조 2천억원 상승한 것이다. 그러나 하반기의 급격한 소비침체로 전망치보다는 성장 폭이 하락했고, 2024년과 2025년에도 각각 2.3%, 2.7% 수준의 저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 자료는 트랜드리서치가 지난 1998년부터 26년간 한국패션산업 빅데이터 조사에서 구축하는 패션소비 트랜드지수, 패션기업 경영실적지수, 패션유통 동향지수를 기반으로 패션소비시장규모 추정치를 산정해서 발표하고 있다. * 한국패션시장 규모는 과거 6개월(상반기 3월~8월, 하반기 9월~익년 2월) 간 우리 국민이 구매한 패션제품의 품목별 구매율, 구매량, 구매가격 등을 직접 면담을 통해 조사된 구매지수에 모집단의 인구수를 적용해 산출 자료제공 : 트렌드리서치 2023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은 리오프닝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캐주얼복, 신발, 스포츠복 등 야외활동에 필요한 품목들의 소비가 상승했고, 40대 중심 어덜트층의 경제활동 재개와 여행 확대로 여성정장과 가방 소비 상승이 있었기 때문이다. 캐주얼복은 조사 시작한 2000년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해서 2023년에는 6.0% 신장한 19조 5794억원을 달성했고, 향후 빠른 시기에 단일품목으로 20조 시장을 바라보게 되었다. 신발과 스포츠복은 각각 3.4%, 3.2% 신장한 7조 4029억원, 6조 7072억원을 기록해서 패션시장 지배력 2,3위를 차지했다. 이 3개 시장의 비중은 전체시장의 69.6%로 전년보다 1.3%p 상승했다. 여성정장과 가방도 3.6%, 2.8% 성장한 3조 2257억원, 3조 5839억원이었다. 한편 8개 세분시장 모두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10월24일, 헝가리 패션 브랜드 ‘나누시카(Nanushka)’와의 첫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사진 제공 : 자라 / 자라(ZARA) X 나누시카(Nanushka) 성수 키르스튜디오 팝업 1층 특별전시 헝가리 출신 패션 디자이너 산드라 샌더(Sandra Sándor)가 2005년 런칭한 '나누시카'는 헝가리의 미학적 전통에 기반을 둔 진보적인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브랜드로, 문화 교차로로서의 역사와 산드로 샌더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철학을 담고 있다. 남성복, 액세서리, 홈 제품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혁신적인 공예와 기능적인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나누시카'의 정신과 브랜드의 영감이 되는 주제인 ‘동서양의 만남’을 잘 보여준다. 남성복은 다양한 스타일로 조합할 수 있는 디자인과 멋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테일러드 재킷은 여유롭고 편안한 핏을 선사하고, 어깨선을 강조한 울 탑코트는 피크 라펠과 함께 스터드 장식의 가죽이 덧대어진 소매로 세밀한 디테일을 보여준다. 스터드 장식의 가죽 탭은 피셔맨 스타일의 버킷햇, 벨트, 드로스트링 백 등에도 반복적으로 사용돼 컬렉션의 완성도를 더한다. 감각적인 패턴과 독특한 소재를 강조한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보풀이 일어난 듯한 카센티노 울 소재의 니트, 헝가리 전통 패턴을 활용한 빅 스카프와 커다란 크로셰 장식이 더해진 박시한 회색 스웨터는 데님과도 쉽게 연출 가능하다. 스카프 디테일이 더해진 브러시드 코튼 소재의 클래식 셔츠와 팬츠 세트는 우아함을 극대화하며, 두 가지 컬러의 자카드 플리스 세트는 산드라가 평소 영감을 얻는 빈티지 텍스타일 디자인에서 영향을 받아 전통 패턴을 큼지막하게 강조했다. 여기에 보헤미안 스타일의 백리스 뮬과 낮은 굽의 미들힐 부츠는 스타일링의 재미를 더한다. 남성복과 홈 제품을 잇는 미학적 가교의 역할을 하는 액세서리 라인은 반지, 귀걸이, 이어 커프, 목걸이로 구성된다. 바우하우스 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은 도금
국내 주요 유통업체들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오프라인 3.4%, 온라인17.5% 신장, 전년동기 대비 10.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업체 매출동향 산업통상자원부는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준대규모점포 등 13개사와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를 대상으로 매출동향을 조사한 결과 오프라인 유통업체 온 오프라인 매출 증가세 격차는 전년대비 5.1%p에서 14.1%p로 확대된 것으로 파악됐다. 오프라인의 경우 소량구매가 가능한 편의점 5.2%, 준대규모점포 5.6%, 대형마트 0.7%, 백화점 3.1% 상승하는 등 모든 업태에서 매출 상승이 이뤄진 것으로 밝혀졌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 매출 동향 온라인은 중국 e-커머스 업체와의 경쟁에 따른 다양한 할인 행사와 배송품목 확대, 소비자의 여행 · 공연 · 음식배달 등 온라인 구매 확대가 매출 상승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2024년 6월은 오프라인 3.7%, 온라인 18.4% 상승해 전체 1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휴일수 증가(+2)와 이른 더위에 따른 계절가전 판매 증가 및 식품 서비스 분야 신장세 지속 등이 온·오프라인 모두 매출 상승의 주 요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 매출 동향 2024년 상반기 매출은 오프라인(3.4%)과 온라인(17.5%) 모두 성장세를 유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5% 상승, 온/오프라인 매출 증가세 격차가 5.1%p에서 14.1%p로 지속 확대됐다. 오프라인의 경우 소량구매가 가능한 집 근처 편의점(5.2%) · 준대규모점포(5.6%)가 꾸준히 성장하였으며, 대형마트(0.7%,)·백화점(3.1%)도 상승하여 모든 오프라인 업태에서 매출 상승이 이뤄졌다. 온라인은 중국 e-커머스 업체의 국내 진출에 맞서 다양한 할인행사 · 배송품목 확대, 소비자의 여행 · 공연 · 음식배달 등의 온라인 구매 일상화 및 식품 · 서비스 · 가전 · 생활/가구 분야 중심으로 크게 성장했다.
11월 12일, 2024년도 세계표준 및 품질경영 제품 안전의 날 에서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이더(EIDER)'가 의류 브랜드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 : 아이더 / 제품안전의 날,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장욱진 전무(아이더 사업본부장) '제품 안전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 관리원이 주관, 한국에서 제품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표창하는 행사로써,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제품안전 행사로 기업들의 제품 안전 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11월12일(화) 14시에 양재 엘타워 7층 그랜드 홀에서 열릴 17회 제품 안전의 날에서 아이더 본부장인 장욱진 전무이사가 참석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아이더 부문장인 김형철 이사가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국내 대표급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EIDER)는 2018년 원자재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구매팀을 만들어 의류제품의 자재부터 소비자들을 위한 안전에 지속적으로 만전을 기하였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쟁쟁한 기업들을 제치고 의류 브랜드로는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주요 공적으로 2018년~24년(현재)까지 성인 및 아동의 섬유 제품에서 KC 항목 및 TEST를 의무화하여, 기준치 미달 제품을 사전 생산관리를 통해 안정성에 기여했다.(최근 4년간 총 37,298 건 중 90건 기준치 미달 0.002%.) 또한 2020년~24년(현재)까지 세부 TEST 항목을 추가, 미세 플라스틱 탈락 부분의 점검으로 특정 제품군(플리스 의류) 제품의 안정성 더욱 높혔다. 사진 제공 : 아이더 / 제품 안전의 날, 우수사례 발표를 하는 김형철 아이더 부문장 이와함께 2018년~24년(현재) 내부 품질 기준을 정립하여 원자재 품질의 관리 강화로 제품의 안정성을 확고히 했다. 지난 2020년 13회 '제품 안전의
워즈코퍼레이션(대표 노지윤)의 건강한 신체적, 정신적 활동을 이야기하는 커뮤니티형 브랜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가 세븐틴 멤버 승관을 브랜드의 첫 번째 모델로 선정했다. 사진제공 : 워즈코퍼레이션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과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소통해온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는 체육학과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체육 종목을 활용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스트레스 없는 삶과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로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승관은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의 세계관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인물로, 특유의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브랜드의 이미지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평소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승관의 라이프스타일은 체육학과 컨셉의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의 철학과도 부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뮤즈로 선정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 부교수 임명'이라는 독창적인 컨셉으로, 승관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소개하는 부교수로 등장한다. 사진제공 : 워즈코퍼레이션 줄넘기, 배드민턴, 럭비, 농구, 탁구, 요가 등 다양한 종목으로 컨셉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그의 유쾌한 에너지와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만의 재치 있는 분위기를 담아냈다.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 관계자는 "브랜드의 첫 뮤즈인 만큼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인물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고, 승관을 보자마자 바로 결정을 내렸다"며, "1차 컬렉션에 이어, 곧 공개될 2차 컬렉션 또한 승관과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과 완벽히 어우러진 컬렉션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승관과 함께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의 24FW 컬렉션은 10월 25일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 무신사,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 www.adidas.co.kr)가 아이코닉한 디자인의 부츠 브랜드 ‘문 부츠(MOON BOOT)’와의 첫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두 브랜드의 DNA를 담은 겨울 컬렉션을 전격 출시했다. 사진 제공 : 아디다스코리아 아디다스 X 문 부츠 컬래버레이션은 코지한 윈터 룩을 위해 탄생한 컬렉션으로, 초현실적 애티튜드를 담아 하이탑과 로우탑의 부츠부터 재킷과 패러슈트 팬츠, 후디, 레깅스&크롭탑 세트, 악세사리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타일링이 가능한 라인업으로 구성,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부츠 외부에 적용된 방수 기능과 아디다스 토션 시스템은 겨울에도 쾌적한 착용감과 안정성을 자랑하며, 오버사이즈 봄버 스타일이 매력적인 아디다스 X 문 부츠 컬리지엣 자켓(COLLEGIATE JACKET)은 클래식한 스키웨어 디자인과 대담하고 장난스러운 그래픽으로 아디다스와 문 부츠의 DNA를 모두 담아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아디다스 글로벌 파트너 베이비몬스터가 함께하며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여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디다스는 대담한 컬러웨이와 트렌디한 실루엣 등 두 브랜드의 개성이 결합된 이번 컬렉션은 다양한 환경에서 다재다능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하며, 아디다스와 문 부츠의 감각적인 컬래버레이션으로 스포츠웨어 컬렉션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아디다스 X 문 부츠 컬렉션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강남 브랜드센터 △홍대 브랜드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소셜 채널 ·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 https://adidas.com · 아디다스 공식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adidaskorea · 아디다스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didaskr · 아디다스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
클레비(CLEVI)가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e Francois Girbaud)' 브랜드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서울 개포동 애비뉴28(서울 강남구 논현로28)에 6월24일 오픈했다. 클래비는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브랜드의 티셔츠와 반바지 등 10만피스를 준비해 개포동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직접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으며, TV홈쇼핑을 포함 온라인 유통 상담도 활발하게 전개중이다. 한편 클레비는 이번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e Francois Girbaud)'플래그십스토어 론칭을 기념해 30%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피플게이트(www.peoplegate.co.kr) 게재 문의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 [ Kenny LEE ]
평촌중앙로데오 보행자거리에서 57개의 아트플리마켓과 15개팀의 거리자율공연 쉴 새 없이 펼쳐져 평촌역상가연합회 평촌역상가로데오, 11월12~14일 '달밝은 야시장' 오픈 평촌역상가연합회가 역대 최대규모의 야시장을 연다. 이번 야시장은 지역어르신을 위한 경로행사 기금마련의 일환이다. 11월12일 점심시간에는 방송인 이정용, 배우 이종원, 이일화, 배도환, 김희정 등이 참여하는 OK연예인봉사단의 경로잔치와 짜장면나눔행사를 연다. 이어서 오후 4시부터 14일 밤 10시까지 아트마켓과 플리마켓, 거리공연을 펼쳐지는 3일간의 “달밝은 평촌역 야시장”을 연다. 이번 야시장은 50여개 이상의 의류, 패션잡화, 핸드메이드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원목공예, 가죽공예, 패브릭공예부터 애견의류등 손으로 만든 수공예품과 뜨개작품, 커스텀 주얼리, 수제디저트와 각종 악세사리, 다육이판매 부스가 들어서게 된다. 타로와 사주운명 상담, 초상화, 중고 시집만 파는 코너와 레트로게임도 약 40m 가량의 구간을 차지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평촌역 중앙무대를 시작으로 하여 약 300m 구간에 펼쳐지는 이번 야시장에는 3일간 약 14개 팀이 끊임없이 거리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블퍼포먼스, 마술 저글링뿐 아니라 K-POP 버스킹, 퓨전국악, 어린이치어리딩, 클라리넷과 성악공연 등 풍성한 거리연주가 자율기부제로 운영된다. 송동철 평촌역상가연합회 회장은 “평촌역 상가는 먹거리는 풍성하나 쇼핑할 곳이 부족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먹거리 중심의 상가활성화를 위해 야시장 판매에 조리 음식은 배제하고 판매가능한 물품으로만 구성했다”고 전했다. 평촌역을 즐겨찾는 세대의 정체성을 살려 ‘우리는 평촌역이지’라는 슬로건을 만들었으며 평촌역의 새로운 브랜드CI를 개발하여 시니어지로 사용하고 특별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11월12일 ‘평촌역에 달이 뜹니다’가 그 힌트다. 상가연합회는 회원들뿐 아니라 농협중앙회 안양시지부와 연성대학교 외식산업 최고
박서영 (이화여대) 대상 산업통산자원부장관상 수상 김지우 (이화여대) 최우수상 서울특별시 시장상 수상 나재환 (일반) 금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수상 박서영 (이화여대) 대상 산업통산자원부장관상 지난 2024년 1월 12일 개최된 ‘제51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는 1970년 월간지 [여성중앙]이 창간 기념으로 우수한 패션디자이너의 발굴과 국내패션분야의 수준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기 시작하였다. 김지우 (이화여대) 최우수상 서울특별시 시장상 그 후 50여년의 역사 속에 한국패션을 세계적인 패션중심지로 발돋움하게 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한다. 중앙디자인콘테스트를 통해 배출된 패션디자이너들은 1980년대 국내 최초 그룹패션쇼를 시작하며 현재의 컬렉션 방식을 안착시켰고, 국내.외 패션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대한민국 패션디자이너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나재환 (일반) 금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2024년 현재 51회까지 1000여명의 패션디자이너가 이 대회를 통해 배출 되었으며 그 중 대회의 수상자들로만 구성 되어 있는 사단법인 중앙패션디자인협회는 200여명의 회원디자이너들로 다양한 패션산업군에서 활발한 활동과 함께 신진 패션디자이너 발굴의 사명감을 갖고 이 대회를 주관,주최 하고 있다. 은상 김지호 / 이지안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는 패션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과 현재 디자이너로서 활동하고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17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대회는 1차 스타일화 심사와 2차 실물 심사를 거쳐 3차 패션쇼 본선 심사로 진행되며, 3차 무대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동상 박성원 / 소윤지 대회는 매년 10월에 신청을 받아, 1차 심사에서 3차 심사에 이르기까지 약 3달 동안 진행된다. 수상자는 상금과 해외 팝업 등의 협업 프로젝트 기회, 국내외 홍보기획등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회가 주어진다. 미래인재상 고은새 / 정한서 이번 제51회 2차 실물심사에서는 중앙패션디
모델코리아(Modelkorea)가 주최한 ‘포토캠프’가 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충남 보령의 갱스커피에서 성공적으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모델코리아 회원모델들이 화보 촬영을 마치고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모델코리아) 이번 포토캠프에는 모델 25명이 참가해 보령의 아름다운 장소와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화보 촬영 및 영상을 제작했으며, 모델들 또한 각자 SNS 등을 통해 지역 홍보에 기여했다. 사진작가 유재덕이 함께한 이번 촬영은 보령의 매력을 모델들의 개성 넘치는 포즈와 함께 담아내 SNS와 언론을 통해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를 통해 보령 지역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보여줌으로써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델코리아는 이번 포토캠프가 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보령의 멋진 명소와 관광 정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한국의 다양한 지역을 홍보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모델코리아(modelkorea.net) 소개 모델코리아는 모델들의 패션과 뷰티 화보 촬영 및 패션쇼 등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한국 대표 커뮤니티 단체다. 패션쇼, 화보 촬영, 모델 콘테스트, 시상식, 패션 페스티벌, 모델 정보 공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델코리아는 키즈모델에서 시니어모델까지 다양한 연령의 모델들이 함께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모델들의 패션과 뷰티 정보 커뮤니티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