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중 약 30여개의 매입/위탁 센터 운영, 업계 최대 규모 매입/위탁센터 운영 전망 
3월 매입/위탁 센터 운영 이후 2달 만에 18개 센터 매입/위탁 센터 오픈 운영 

 
트렌비(trenbe.com) 오프라인 매장
이미지 제공 : 트렌비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3월 18일 전국 주요지점(강남, 가산, 대구, 분당, 하남, 인천)에 6개의 중고 매입/위탁센터를 오픈한 2개월만에 12개의 지점에 매입/위탁센터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지점은 서울 (동대문), 김포, 위례, 청라, 청주, 대전, 김해, 양산, 부산 등 있다. 중고 매입/위탁 센터는 자신의 명품 판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방문하여 AI를 통하여 감정가를 확인한 뒤 상품을 안전하게 맡길 수 있다. 

이번 중고 매입/위탁센터에 활용하는 시세예측 AI 클로이를 활용하여 단기간 내에 중고 매입위탁센터를 18개나 오픈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트렌비는 5월 한달내에 10개의 센터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약 30개의 전국 센터를 보유하게 되는데 국내 최대 규모라고 밝혔다.

트렌비는 클로이 AI를 활용하여 비용적인 혁신을 이루었다. 명품 중고 감정의 평가를 사람이 아닌 AI를 활용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로 사람보다 더 정확하게 시장가격을 측정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의 만족도와 비용적 효율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트렌비의 오프라인 매입 위탁 센터를 오픈하면서 중고 사업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의 오프라인 소싱의 성장 추이로 보면 조만간 오프라인 소싱량이 온라인 소싱만큼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채수민 트렌비 CSO는 “중고 매입/위탁센터 오픈으로 오프라인에 방문하여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게 되어 기쁘다”며, “트렌비 중고 매입/위탁 센터는 임대료와 인건비 없이 확장할 수 있는 모델로 시장에 혁신을 만들고 있고, 앞으로 더 빠른 속도로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근 트렌비는 스타필드와 진행한 오프라인 중고 명품 팝업 행사에서도 역대 팝업 행사중 가장 높은 매출을 달성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낸 적이 있다. 



■ 피플게이트(PEOPLEGATE) 기사 게재 문의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