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후원하고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회장 이성근)가 주관하는제19회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이 오는 6월 21일(금) 오후 3시 부산패션비즈센터(동구 범일동 소재) 6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은 지역의 섬유패션산업 관련 업종 간 네트워크 교류를 강화하고 현안문제 해결방안 모색 및 섬유패션정책의 뉴패러다임 제시를 위한 정책공동체로 2016년 구성됐다. 

제1대 세정그룹 박순호 회장에 이어 2019년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을 2대 상임대표로 추대하여 기업인, 기관 및 학계 관계자 등 지역 섬유패션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장으로 큰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안승국 운영위원장(한국산업용섬유협회 회장)의 진행으로 '부산! 뉴 글로컬 패션제조 허브 구축!'을 주제로 한 패션네트워크융합연구원 황금이 원장의 강연과 더불어 '마이크로팩토리 기반의 글로컬 패션 공급망 구축'을 주제로 한 한국의류지능화연구소 박준희 소장의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2부에서는 ‘2024 섬유패션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여 정부로부터 승인받은 패션 크리에이터 협업 플랫폼 구축 사업, 메타패션 플레이 그라운드 사업, 시군구 연고사업 육성사업 등 중점 추진사항을 부산지역 섬유패션인들에게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어서 부산섬유패션산업실무협의회 발대식이 진행된다. 

부산섬유패션산업실무협의회는 부산지역 섬유패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섬유패션기업의 소통을 강화하고 관련 단체 상호간의 공동이익 추구 및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협력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 

주요참석자는 부산광역시의회 황석칠 의원, 한국섬유패션산업연합회(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경은산업) 이성근 회장, 부산섬유패션 관련 기관 및 단체, 기업, 학계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는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외에도 부산광역시 내의 섬유패션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051-744-6321~2 / btfa@fashioncity.or.kr)로 하면 된다.

■ #피플게이트(www.peoplegate.co.kr) 게재 문의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