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액은 7.1% 증가한 82억 유로, 매출 총이익은 7.3% 증가한 49억 유로 기록
성장세 발맞춰 2년 동안 첨단 물류 기술 및 지속가능성 확보에 연간 9억 유로 투자
글로벌 패션 그룹 인디텍스(Inditex)가 온·오프라인 통합 비즈니스 모델과 창의적인 조직 운영으로 탁월한 운영 성과를 내고 있다.
인디텍스는 올해 1분기(2024년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봄/여름 컬렉션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액 82억 유로(약 12조 2천억원), 매출 총 이익은 49억 유로(약 7조 3천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1%와 7.3% 늘어난 수치다.같은 기간 운영비는 매출 증가율 대비 낮은 비율인 6.4%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0.8% 증가한 13억 유로(약 1조 9천억 원)에 달했다.
재고율은 2024년 4월 30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 줄었다.봄/여름 컬렉션이 계속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2분기에도 긍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5월 1일부터 6월 4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의 고정환율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이에 발맞춰 인디텍스는 물류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2024 회계연도(2024년 2월 1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부터 2년 동안 연간 9억 유로(약 1조 3천억 원)을 최신 기술 및 지속가능성에 집중하여 물류에 투자한다.
한편, 인디텍스는 올해 1분기 총 28개 국가에서 매장을 신규 오픈해 현재 총 5,69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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