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IPX,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스토어 강남점에서 ‘(여자)아이들 클락션 팝업((G)I-DLE KLAXON POP-UP)’ 런칭

'(여자)아이들 미니니((g)i-dle minini)' 첫 공개로 화제

여자 아이들 클락션 - 라인프렌즈
사진제공 : IPX / (여자)아이들 팝업스토어가 진행되는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외부 

IPX, 7월12일부터 시작해 21일까지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여자)아이들 미니 7집 ‘I SWAY’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IPX의 크리에이티브로 탄생시킨 5명의 ‘(여자)아이들 미니니’ 캐릭터 IP 최초 공개 

(여자)아이들만의 힙한 Y2K 매력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클락션(Klaxon)’ 컨셉으로 공간 단장, (여자)아이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담긴 ‘주유소’ 컨셉의 포토존과 다양한 새 앨범 관련 제품 공개로 국내외 팬들 사로잡아 

5인 5색 멤버들의 매력 담은 ‘(여자)아이들 미니니’ 플러시, 쿠션, 키링 등 뜨거운 인기…향후 중국, 일본 등에서도 팝업 선보여 글로벌 팬들 만날 예정 

여자 아이들 클락션
사진제공 : IPX / (여자)아이들 클락션 팝업스토어를 즐기는 팬들과 ‘(g)i-dle minini’ 제품컷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지난 7월12일, 서머퀸으로 돌아온 ‘(여자)아이들’의 미니 7집 발매를 기념,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여자)아이들 클락션 팝업((G)I-DLE KLAXON POP-UP)’을 오픈했다. 

이번 팝업은 IPX가 올해 2월 인기리에 선보인 ‘(여자)아이들 Super Lady 팝업’에 이은 두 번째 만남이자 (여자)아이들과 함께 만든 새 IP 공개로 오픈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오는 7월21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은 (여자)아이들의 신규 미니앨범 ‘I SWAY’ 테마로 단장, Y2K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 눈길을 끈 것은 멤버들의 각양각색 매력을 담아 IPX의 크리에이티브로 탄생한 (여자)아이들의 캐릭터 ‘(여자)아이들 미니니((g)i-dle minini)’다. 여니니(yeonini), 민니니(minnini), 소니니(sonini), 우니니(woonini), 슈니니(shunini)로 구성된 ‘(여자)아이들 미니니’는 멤버들의 무한한 꿈과 희망을 상징하며, 표정, 성격, 외양에서 각 멤버들의 다채로운 개성이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걸크러쉬를 뽐내는 멤버들의 파사드가 눈길을 사로잡는 이번 팝업의 메인 포토존은 (여자)아이들의 타이틀곡 ‘클락션(Klaxon)’ 뮤직비디오 배경과 같이 강렬한 태양 아래 이국적인 ‘주유소’ 컨셉으로 꾸며졌다. 

빈티지한 무드에 멤버들의 키치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이 더해진 포토존에는 인증샷을 찍으려는 수많은 팬들로 북적였다. 

동시에 플러시, 쿠션, 공식 응원봉 Ver.2 케이프, 키링 등 ‘(여자)아이들 미니니’ 제품은 특유의 깜찍함으로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팝업을 방문한 팬들은 “(여자)아이들표 Y2K 감성 담은 팝업스토어라니, 마치 내가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실제 와있는 것 같아”, “미니니 캐릭터랑 멤버들이랑 싱크로 100%’’, “내 최애 여니니, 소니니 플러시랑 키링은 사랑입니다”, “민니니 응원봉 케이프 갖고 음방 응원하러 갈 예정”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8년 데뷔 이후 데뷔 6주년을 맞이한 (여자)아이들은 지난 7월8일 발매한 미니 7집 'I SWAY'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일본, 태국, 브라질 등 전 세계 18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계속해서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 클락션 팝업’은 향후 상해, 도쿄 시부야 등에서도 오픈해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IPX는 BT21, TRUZ에 이어 최근 뉴진스, 아이브, 제로베이스원 등 국내외 인기 K-Pop 아티스트와 엔터 IP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IPX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브라운, 코니, 샐리 등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새 사명이다. 

IPX는 2022년 새 사명을 발표하고 전연령대 타깃의 IP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디지털 IP 사업 및 리테일 비즈니스를 고도화하여 온ㆍ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IP 비즈니스 글로벌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T21(BTS), TRUZ(TREASURE), 뉴진스(Newjeans), 미니니(minini), 웨이드(WADE), 조구만(JOGUMAN) 등 다양한 IP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슈퍼셀 '브롤스타즈' 및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4,000만 MZ세대 팬덤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서울, 뉴욕, LA, 도쿄, 상하이 등 전세계 17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10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피플게이트(www.peoplegate.co.kr) 게재 문의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

인기 기사 리스트

고민시(GoMinsi), 맥퀸 by 션 맥기르 (McQueen by Seán McGirr) 보그코리아 화보 공개

Actor Jinyoung, Taipei Solo Fan Meeting ‘LOVE LETTER’ (Hosted by Union Pictures)

배우 진영, 타이베이 단독 팬미팅 ‘LOVE LETTER’ (주최: 유니온픽처스)

레시피그룹 '오프닝프로젝트(OPENING PROJECT)', 11월 3일까지 성수동 팝업 진행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XEXYMIX)', 이수연 대표 단독체제 전환

퍼슨스씨엔디, '라이트하우스 패밀리(LIGHTHOUSE FAMILY)' 등 라이선스 비즈 특화

소원(SOWON),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 시작 (기획 : 유니온픽처스)

탄소중립 친환경 ESG 특화기업 '유이샤이닝', 프리뷰인서울 2024 참가

엑소 시우민(XIUMIN), 아레나 옴므 플러스 9월호 화보 및 인터뷰 공개

한국패션산업협회, ‘2024 트렌드페어’ 개막 "K-Fashion 브랜드 역량 한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