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업체 매출동향 |
산업통상자원부는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준대규모점포 등 13개사와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를 대상으로 매출동향을 조사한 결과 오프라인 유통업체 온 오프라인 매출 증가세 격차는 전년대비 5.1%p에서 14.1%p로 확대된 것으로 파악됐다.
오프라인의 경우 소량구매가 가능한 편의점 5.2%, 준대규모점포 5.6%, 대형마트 0.7%, 백화점 3.1% 상승하는 등 모든 업태에서 매출 상승이 이뤄진 것으로 밝혀졌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 매출 동향 |
온라인은 중국 e-커머스 업체와의 경쟁에 따른 다양한 할인 행사와 배송품목 확대, 소비자의 여행 · 공연 · 음식배달 등 온라인 구매 확대가 매출 상승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2024년 6월은 오프라인 3.7%, 온라인 18.4% 상승해 전체 1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휴일수 증가(+2)와 이른 더위에 따른 계절가전 판매 증가 및 식품 서비스 분야 신장세 지속 등이 온·오프라인 모두 매출 상승의 주 요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2024년 상반기 매출은 오프라인(3.4%)과 온라인(17.5%) 모두 성장세를 유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5% 상승, 온/오프라인 매출 증가세 격차가 5.1%p에서 14.1%p로 지속 확대됐다.
오프라인의 경우 소량구매가 가능한 집 근처 편의점(5.2%) · 준대규모점포(5.6%)가 꾸준히 성장하였으며, 대형마트(0.7%,)·백화점(3.1%)도 상승하여 모든 오프라인 업태에서 매출 상승이 이뤄졌다.
온라인은 중국 e-커머스 업체의 국내 진출에 맞서 다양한 할인행사 · 배송품목 확대, 소비자의 여행 · 공연 · 음식배달 등의 온라인 구매 일상화 및 식품 · 서비스 · 가전 · 생활/가구 분야 중심으로 크게 성장했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 매출 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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