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2024년 상반기 유통 매출 10.5% 증가, 오프라인 3.4% ↑ 온라인 17.5%↑

국내 주요 유통업체들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오프라인 3.4%, 온라인17.5% 신장, 전년동기 대비 10.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업체 매출동향


산업통상자원부는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준대규모점포 등 13개사와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를 대상으로 매출동향을 조사한 결과 오프라인 유통업체 온 오프라인 매출 증가세 격차는 전년대비 5.1%p에서 14.1%p로 확대된 것으로 파악됐다. 

오프라인의 경우 소량구매가 가능한 편의점 5.2%, 준대규모점포 5.6%, 대형마트 0.7%, 백화점 3.1% 상승하는 등 모든 업태에서 매출 상승이 이뤄진 것으로 밝혀졌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 매출 동향



온라인은 중국 e-커머스 업체와의 경쟁에 따른 다양한 할인 행사와 배송품목 확대, 소비자의 여행 · 공연 · 음식배달 등 온라인 구매 확대가 매출 상승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2024년 6월은 오프라인 3.7%, 온라인 18.4% 상승해 전체 1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휴일수 증가(+2)와 이른 더위에 따른 계절가전 판매 증가 및 식품 서비스 분야 신장세 지속 등이 온·오프라인 모두 매출 상승의 주 요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 매출 동향

 

2024년 상반기 매출은 오프라인(3.4%)과 온라인(17.5%) 모두 성장세를 유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5% 상승, 온/오프라인 매출 증가세 격차가 5.1%p에서 14.1%p로 지속 확대됐다. 

오프라인의 경우 소량구매가 가능한 집 근처 편의점(5.2%) · 준대규모점포(5.6%)가 꾸준히 성장하였으며, 대형마트(0.7%,)·백화점(3.1%)도 상승하여 모든 오프라인 업태에서 매출 상승이 이뤄졌다. 

온라인은 중국 e-커머스 업체의 국내 진출에 맞서 다양한 할인행사 · 배송품목 확대, 소비자의 여행 · 공연 · 음식배달 등의 온라인 구매 일상화 및 식품 · 서비스 · 가전 · 생활/가구 분야 중심으로 크게 성장했다.

자료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 유통 매출 동향




■ #피플게이트 #PEOPLEGATE(www.peoplegate.co.kr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

인기 기사 리스트

2024년 한국패션시장 49조 6천억 전망, 2023년 48조 4천억 규모 기록

3R KOREA X 이팜헬스케어 MOU, 디지털 약국 '빨간약' 전파 협약

자라(ZARA), 헝가리 패션 ‘나누시카(Nanushka)’와 협업 ...성수 키르스튜디오에 팝업 오픈

아이더(EIDER), 의류산업 최초 '제품 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중앙패션디자인협회 ‘제51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박서영 대상, 김지우 최우수상, 나재환 금상

이데일리M, 'K-BRANDING CONFERENCE 2024' 10월24일 개최

워즈코퍼레이션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 첫 뮤즈로 세븐틴 승관 발탁

아디다스(ADIDAS), 문 부츠(MOON BOOT)와 첫 컬래버레이션 겨울 컬렉션 선보여

클레비(CLEVI)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e Francois Girbaud)’ 플래그십스토어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