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지인 신사동 가로수길은 새로운 패션 아이템을 발견하고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때문에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와 독립 패션 부티크가 밀집해 있고, 유니크한 디자인과 고급스런 분위기의 매장들이 다수 있어서 관광객들을 포함해 많은 이들이 즐겨찾는 패션 스트리트 중 한 곳이다. 

사진제공 : 위고페어(관련 기사와 무관) / 탬버린즈,팁티크, 바이레도, 젠틀몬스터, 아더에러, 제너럴아이디어 등 글로벌 브랜드들의 가로수길 상권 입점이 속속 이어지며 상권 부활을 기대.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상권 침체와 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이 가로수길 상권 침체에 무게를 더했고, 가로수길 골목 세로수길에 탬버린즈 신사 플래그립스토어가 문을 열며 중심 상권이 안쪽 골목으로 이동하며 오랜 시간 공실로 방치된 상가가 세로수길, 다로수길, 향수로드 등의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특히 K-POP의 절정인 '제니'를 메인 모델로 내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탬버린즈를 비롯해 팁티크, 바이레도, 젠틀몬스터, 아더에러, 제너럴아이디어 등 글로벌 브랜드들의 신규오픈은 해외 관광객들을 세로수 길로 유인하기에 충분했다.

신사동 가로수길은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장소임에 분명하다.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캐릭터 상품, 소품, 향수 등 K-GOODS를 선호하는 외국인들이 이곳을 찾으며, 가로수길이 국제적인 쇼핑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다양한 패션 뷰티 브랜드의 인기와 함께 위조상품 문제는 항상 그림자 처럼 존재하고 있다. 상권 회복을 위해 몸부림을 치고 있는 가로수길 상권에서 단 한건의 가품 유통이라도 적발되고 불미스러운 이슈가 알려지게 된다면 더이상의 상권 부활은 기대하기 어렵게 된다. 때문에 어느 상권보다도 가품과 짝퉁 유통에 대해서 민관 합동으로 엄격한 관리를 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위조상품은 정품과 유사한 외형을 갖추고 있지만, 품질이 낮아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는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안겨준다. 

특히, 유명 브랜드의 경우 위조상품으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가 훼손 될 위험이 있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브랜드 가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그 피해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위고페어(WEGOFAIR)


이처럼 글로벌 경제에서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며 정부, 기업, 소비자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위조 상품 근절을 위한 패러다임을 바꾼 기업이 있다. 인공지능 기술로 위조상품을 찾아내고 차단하는 플랫폼 서비스 기업 ‘위고페어’다. 

위고페어는 위조상품의 심각성을 그 누구보다 깊이 있게 인식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김종면 변리사가 이끌고 있다. 

위조상품으로 고통받고 있는 K-브랜드 기업들의 권익을 지키고 브랜드의 가치를 지켜 내고자 출발한 위고페어는 위조 상품 관리업무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위조 상품을 관리하고 브랜드를 보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고페어의 강점은 단순히 위조상품을 탐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단속 및 현황 관리까지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 모든 과정은 위고페어만의 독창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스마트하게 관리되며, 이러한 효율성과 신뢰성 덕분에 많은 브랜드 담당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위고페어는 위조상품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위조상품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들이 빠르게 등장하고 성장함에 따라, 위조품 또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시장 현실 속에서, 위고페어와 같이 브랜드 보호를 위한 지식재산권 경험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리걸테크(Legaltech) 기업들은 브랜드 기업들이 겪고 있는 고통을 해결하고, 위조상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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