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IPX,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에서 ‘2024 브라운데이(BROWN DAY)’ 팝업 8월21일까지 개최

브라운 찐팬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마련…처음 선보이는 메가 벌룬 브라운, 브라운 일러스트 포토존,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에디션 재출시 등 팬들과 함께 생일 축하할 수 있는 풍성한 즐길거리 제공 


브라운데이 기념 총 9편의 스페셜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세기의 커플 ‘브라운과 코니’의 사랑스러운 연애 스토리로 ‘요리왕 브라운’, ‘코니의 다이어트’, ‘운전은 어려워’ 등 MZ 세대의 폭풍 공감 불러일으키며 유쾌한 재미 선사 


사진 제공 : IPX, 2024 브라운데이’가 진행되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 외부 전경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8월8일, 엄근진 표정에 사랑스러운 반전 매력으로 오랫동안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라운(BROWN)’의 생일을 맞아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에서 브라운만을 위한 ‘2024 브라운데이(BROWN DAY)’를 개최했다. 

IPX는 매년 8월 8일 ‘브라운데이’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에서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에서 ‘2024 브라운데이’를 진행, 처음 공개하는 메가 벌룬 브라운을 비롯해, 브라운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아트웍 전시,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에디션 재출시 등을 선보이며 브라운을 사랑하는 팬들과 명동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 2층에 들어서면 엎드린 채 얼굴을 쑥 내민 귀여운 메가 벌룬 브라운이 방문객들을 먼저 반겨주고, 계단 벽면에는 마린보이로 변신한 브라운, 샐리ㆍ레너드와 우정을 나누는 브라운 등 미소를 자아내는 다양한 아트웍 액자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팬들에게 인사를 나누는 브라운, 브라운을 소개하는 영상 등이 상영되는 미디어존과 영수증 사진기 등에는 인증샷을 찍으려는 방문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이 외에도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초창기 모습의 브라운, 코니, 샐리 등의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에디션을 재출시해 팬들의 추억을 자극한다. 

브라운과 코니가 몰래 데이트하는 알콩달콩한 모습을 반영한 플러시, 플러시 키링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팬들이 직접 브라운을 그릴 수 있는 공간도 있어 브라운과 함께 즐기고 생일을 축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브라운 찐팬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특히, IPX는 이번 ‘브라운데이’를 기념해 ‘브라운’과 그의 여자친구 ‘코니’의 러브 스토리를 담은 ‘라인프렌즈 스토리(LINE FRIENDS STORY)’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식 유튜브 채널(@LINEFRIENDSofficial 바로가기)에 공개해 의미를 더했다. 

사진 제공 : IPX, 2024 브라운데이가 진행되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 내부 전경 복사

‘요리왕 브라운’, ‘코니의 다이어트’, ‘운전은 어려워’, ‘터프가이’ 등 총 9편으로 구성, 브라운과 코니의 사랑스러운 연애 스토리들이 펼쳐지며 MZ 세대의 폭풍 공감을 얻고 있다. 

해당 소식을 접한 팬들은 "8월만 되면 브라운데이를 손꼽아 기다리
는 1인…퇴근하고 당장 명동으로 달려간다!", "옛날 브라운 플러시라니...안 그래도 사고 싶었다구ㅠㅠ", “두 손 공손히 모은 브라운이랑 샐리 인형 너무 귀엽잖아”, “팝업 갔다가 깜짝 등장한 브라운이랑 사진도 찍고, 내년까지 쓸 수 있는 브라운 우정증도 겟했다!” 등 다양한 후기를 남겼다.

한편, IPX는 매년 8월 8일 ‘브라운데이’를 기념해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등에서 현지 팬들과도 특별한 브라운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중국 상해 중심가에 위치한 래플스 시티(北外滩来福士广场) 쇼핑몰에서 팬들을 초청해 브라운과 함께 선셋을 즐기는 생일 파티와 브라운데이 기념 팝업을 오픈했고, 홍콩에서는 8일 저녁 브라운 팬들과 함께 페리 선상에서 생일 파티를 진행한다. 

사진 제공 : IPX, 중국 상해 래플스 시티 쇼핑몰에서 진행된 2024 브라운데이


▣ IPX(구 라인프렌즈) 소개 

IPX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
LINE)의 브라운, 코니, 샐리 등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새 사명이다. 

IPX는 2022년 새 사명을 발표하고 전연령대 타깃의 IP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디지털 IP 사업 및 리테일 비즈니스를 고도화하여 온ㆍ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IP 비즈니스 글로벌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T21(BTS), TRUZ(TREASURE), 뉴진스(Newjeans), 미니니(minini), 웨이드(WADE), 조구만(JOGUMAN) 등 다양한 IP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슈퍼셀 '브롤스타즈' 및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4,000만 MZ세대 팬덤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서울, 뉴욕, LA, 도쿄, 상하이 등 전세계 17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10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피플게이트 #PEOPLEGATE(www.peoplegate.co.kr)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

인기 기사 리스트

2024년 한국패션시장 49조 6천억 전망, 2023년 48조 4천억 규모 기록

2024년 상반기 유통 매출 10.5% 증가, 오프라인 3.4% ↑ 온라인 17.5%↑

아이더(EIDER), 의류산업 최초 '제품 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클레비(CLEVI)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e Francois Girbaud)’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아디다스(ADIDAS), 문 부츠(MOON BOOT)와 첫 컬래버레이션 겨울 컬렉션 선보여

평촌역상가로데오, 11월12~14일 '달밝은 야시장' 오픈

모델코리아(Modelkorea) 모델들, 포토캠프 통해 충남 보령 지역 관광 홍보 앞장서

이탈리아 주얼리 워크샵 서울(Workshop 'Italian Jewelry Day'), 11월28일 개최

모델 길재운, 아일릿(ILLIT) Tick-Tack 뮤비 출연

중앙패션디자인협회 ‘제51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박서영 대상, 김지우 최우수상, 나재환 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