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브랜드 ‘엠로프 (M.rof)’, 2024트렌드페어 성료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보이며 환경 캠페인에 앞서 동참하고 있는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엠로프(M.rof, 대표 이재민)'가 2024 트렌드페어에 참가해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사진 : ‘엠로프’ 부스 ` |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에서 주관한 ‘2024 트렌드페어’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의 비즈니스 판로개척을 위한 행사이며, 8월 21일(수)~22일(목) 양일 간 서울 코엑스 2F 더 플라츠에서 진행됐다.
엠로프는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태도로 패션 테크놀로지를 지향하며 현대적인 감성을 극대화하고자 노력하는 브랜드로 깨어 있는 의식을 가지며 지구환경을 지키는데 동참하고 있다.
사용되는 소재의 50% 이상은 국내산 페트병으로만 제작된 폐플라스틱 원단인 ‘플라텍스(PLATEX)’와 옥수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생분해’ 원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코튼(Cotton), 린넨(Linen), 울(Wool)등 품질이 좋은 천연 섬유와 재생섬유를 사용하며 친환경 인증을 받은 원단을 사용하며 지속가능한 환경 캠페인을 실천해 가고 있다.
또한,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세련된 취향을 가진 소비자를 타깃으로, 본인의 생각을 옷으로 표현하고 스타일링 할 줄 아는 패션 리더들을 위한, TPO에 따라 자신의 감각을 적절히 가감할 줄 아는 센스있는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다.
엠로프 대표 이재민 디자이너는 “트렌드를 리드하는 패션 산업에서 독창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뿐만 아니라 환경을 생각한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 앞으로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의식 있는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히며, “참가를 통해 폭 넓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일반 관람객에게 가장 가까이에서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대가 크다.”라고 참가 이유를 밝혔다.
트렌드 페어는 엠로프를 포함한 여성복 45개, 남성복 및 유니섹스 21개, 패션잡화 34개 등의 국내외 다수 유명 컬렉션에 참여한 여러 신진 브랜드가 참여하였고, 바이어와 일반 관람객을 위해 비즈니스 상담(B2B), 소비자 판매전(B2C), 조인트 패션쇼 등 여러 부대 이벤트가 열렸다.
트렌드페어를 준비한 한국패션산업협회 협회는 “이번 페어를 통해 확인된 일본, 동남아 바이어의 K패션 수요와 반응을 고려해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을 유망한 패션 브랜드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패션산업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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