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IPX, 호요버스(HoYoverse)와 함께 ‘원신 미니니(Genshin minini)’ 팝업 성황리 오픈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와 글로벌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Genshin Impact)’ 게임의 캐릭터 IP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원신 미니니(Genshin minini)’ 팝업을 9월25일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성황리에 오픈했다. 

IPX, 호요버스, Hoyoverse, 원신 미니니,Genshin minini, 라인프렌즈 스토어
사진 제공 : IPX / 원신 미니니(Genshin minini)’ 팝업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외부 전경



원신 오리지널 캐릭터 IP를 IPX의 크리에이티브로 재해석해 탄생한 공식 캐릭터 ‘원신 미니니’는 작지만 용감한 매력을 담은 귀여운 모습이 특징이다. 

이번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원신 미니니’는 원신의 마스코트 ‘페이몬’과 원신 내 번개의 나라로 유명한 이나즈마 지역의 캐릭터 7종(라이덴 쇼군, 카미사토 아야토, 카미사토 아야카, 요이미야, 산고노미야 코코미, 카에데하라 카즈하, 타로마루)으로 구성됐다. 

갑작스레 몸이 작아져 도심에 불시착했다는 독특한 세계관과 귀여운 외모로 기존 게임 팬은 물론 캐릭터를 좋아하는 팬들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게임 영역을 넘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과 즐길거리,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오픈 첫날부터 수많은 팬들이 몰리고 있다. 

1층에 들어서면 ‘원신 미니니’가 지하철을 타고 인간세상을 구경하다가 팝업에 이르게 된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낸 메인 포토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2층에서는 달빛 아래 아름드리 벚나무가 드리워진 상점을 배경으로 ‘원신 미니니’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원신 게임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깜짝 등장해 이들과 인증샷을 찍기 위한 수많은 팬들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한, 이나즈마 의상을 착용한 원신 미니니 플러시,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바람 원소 아이콘이 부착된 꼴레 손선풍기를 포함해 콜렉터블 피규어, 플러시 키링, 워터 글로브 등 다양한 제품이 수많은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했다. 

팝업을 방문한 팬들은 “진짜로 게임 속 이나즈마에 온 것 같은 팝업이다…1층, 2층 포토존이랑 코스튬 플레이어들이랑도 인증샷 다 찍어야지”, “도심에 불시착한 원신 미니니라니…우리 세상에 온 걸 격하게 환영해!”, “이나즈마 의상 착용한 원신 미니니 인형 너무 취향저격이다”, “벚나무 아래 라이덴 쇼군 미니니, 몸집은 작아졌는데 귀여움은 두 배로 커졌네” 등 다양한 후기를 남겼다. 

한편, IPX는 호요버스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매년 원신 내 새로운 지역의 미니니 캐릭터들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일본, 대만 등 주요 국가 및 지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IPX, 호요버스, Hoyoverse, 원신 미니니,Genshin minini, 라인프렌즈 스토어
사진 제공 : IPX / 원신 미니니(Genshin minini)’ 팝업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내부 전경



■ IPX(구 라인프렌즈) 소개  

IPX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브라운, 코니, 샐리 등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새 사명이다. 

IPX는 2022년 새 사명을 발표하고 전연령대 타깃의 IP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디지털 IP 사업 및 리테일 비즈니스를 고도화하여 온ㆍ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IP 비즈니스 글로벌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T21(BTS), TRUZ(TREASURE), 뉴진스(NewJeans), 미니니(minini), 웨이드(WADE), 조구만(JOGUMAN) 등 다양한 IP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슈퍼셀 '브롤스타즈' 및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4,000만 MZ세대 팬덤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서울, 뉴욕, LA, 도쿄, 상하이 등 전세계 17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9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인기 기사 리스트

2024년 한국패션시장 49조 6천억 전망, 2023년 48조 4천억 규모 기록

2024년 상반기 유통 매출 10.5% 증가, 오프라인 3.4% ↑ 온라인 17.5%↑

아이더(EIDER), 의류산업 최초 '제품 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클레비(CLEVI)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e Francois Girbaud)’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아디다스(ADIDAS), 문 부츠(MOON BOOT)와 첫 컬래버레이션 겨울 컬렉션 선보여

평촌역상가로데오, 11월12~14일 '달밝은 야시장' 오픈

모델코리아(Modelkorea) 모델들, 포토캠프 통해 충남 보령 지역 관광 홍보 앞장서

이탈리아 주얼리 워크샵 서울(Workshop 'Italian Jewelry Day'), 11월28일 개최

모델 길재운, 아일릿(ILLIT) Tick-Tack 뮤비 출연

중앙패션디자인협회 ‘제51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박서영 대상, 김지우 최우수상, 나재환 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