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케이-콘텐츠(K-Contents) 연관 40개 제품, 한류타고 전 세계로 GO~!

문체부, 농식품부, 해수부, 중기부 등 범부처 협업 간접광고 부터 현지 마케팅까지 지원

런닝맨에 노출된 스튜디오더블유바바(주)의 캐릭터 힙덕 연계 상품
자료화면 : 런닝맨에 노출된 스튜디오더블유바바(주)의 캐릭터 힙덕 연계 상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 이하 해수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함께 케이-콘텐츠와 연관 산업의 해외 동반 진출을 돕기 위해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022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해외에서 인기 있는 케이-콘텐츠를 기반 으로 농수산식품, 미용(뷰티), 소비재 등 연관 산업 부문의 우수 중소·영세 기업 제품을 간접광고하고 홍보·마케팅까지 지원하는 범부처 협력 사업이다. 

올해는 ▴문체부와 농식품부, 해수부, 중기부 등 4개 부처와 ▴한국콘텐츠 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3개 기관이 협력해 진행한다. 

케이-콘텐츠와 연관 산업 40개 제품 선정

<런닝맨>, <최강야구>, <감사합니다> 등 제품별 맞춤 인기 예능·드라마 연결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는 각 부처와 공공기관의 평가를 통해 ▴콘텐츠(캐릭터, 보드게임, 패션 등), ▴농식품(김치, 떡볶이, 홍삼 등), ▴수산식품(김, 어육소시지, 트러플 소금 등), ▴브랜드케이(화장품, 방짜유기, 건강기능식품 등) 등 총 40개 제품을 선정했다.

'감사합니다'에 노출된 녹차원의 레모네이드
자료화면 : '감사합니다'에 노출된 녹차원의 레모네이드 


각 제품은 특성에 맞춰 국내 방송은 물론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과 현지 채널에 방송 예정인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과 연계해 간접 광고 노출과 콘텐츠 제작 지원을 받는다. 

‘2024 케이-박람회’, ‘코리아 360 (KOREA 360)’ 등 온·오프라인 한류 행사부터 현지 마케팅까지 다양한 해외 진출 기회도 얻는다.

이와 관련해 지난 8월 11일, tvN 드라마 <감사합니다>에서는 녹차원의 레모네이드가, 8월 25일에는 해외 인기 예능프로그램 SBS <런닝맨>에서 스튜디오더블유바바(주)의 캐릭터 ‘힙덕’ 연계상품이 노출돼 시청자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유튜브 <나영석의 와글와글>에서는 영화 <노 웨이 아웃 : 더 룰렛> 주연 배우들이 농업회사법인(주)영풍의 간편식 라볶이를 함께 즐겼고, 관련 콘텐츠는 현재(9. 2.) 기준 214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또한 9월 중에 방송 예정인 배우 박신혜 주연의 SBS <지옥에서 온 판사>에서는 아라푸드의 미역자반볶음을 노출할 계획이다. 

'나영석의 와글와글'에 노출된 농업회사법인(주)영풍의 라볶이
자료화면 : '나영석의 와글와글'에 노출된 농업회사법인(주)영풍의 라볶이


이 밖에도 배우 박보검, 김소현 주연의 JTBC <굿보이>, 배우 유연석, 채수빈 주연의 MBC <지금 거신 전화는>, SBS <런닝맨>, JTBC <최강야구> 등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다양한 제품들을 연결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국내 중소·영세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문체부 김재현 국제문화정책관은 “문체부는 올해도 케이-콘텐츠와 연관 산업 제품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류를 통한 케이-콘텐츠와 연관산업의 해외 동반 진출을 견인 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 피플게이트(www.peoplegate.co.kr)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

인기 기사 리스트

2024년 한국패션시장 49조 6천억 전망, 2023년 48조 4천억 규모 기록

2024년 상반기 유통 매출 10.5% 증가, 오프라인 3.4% ↑ 온라인 17.5%↑

아이더(EIDER), 의류산업 최초 '제품 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클레비(CLEVI)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e Francois Girbaud)’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자라(ZARA), 헝가리 패션 ‘나누시카(Nanushka)’와 협업 ...성수 키르스튜디오에 팝업 오픈

아디다스(ADIDAS), 문 부츠(MOON BOOT)와 첫 컬래버레이션 겨울 컬렉션 선보여

평촌역상가로데오, 11월12~14일 '달밝은 야시장' 오픈

중앙패션디자인협회 ‘제51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박서영 대상, 김지우 최우수상, 나재환 금상

모델코리아(Modelkorea) 모델들, 포토캠프 통해 충남 보령 지역 관광 홍보 앞장서

이탈리아 주얼리 워크샵 서울(Workshop 'Italian Jewelry Day'), 11월28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