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is’ 웹사이트에서 문체를 변경하는 예시 화면 |
‘Lois’는 사용자가 핵심 내용만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해당 형식에 맞춘 본문은 물론 관련 이미지 요소와 해시태그까지 제안하는 콘텐츠 생성 AI 서비스다.
인스타그램 포스트, 카드뉴스, 숏폼 시나리오 등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에 활용 가능하며, 홍보마케팅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Lois’의 주요 특징은 다양한 입력 포맷 지원이다. 오디오, 이미지, PDF 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을 업로드하면 1~2분 내에 원하는 마케팅 및 PR 문서로 변환해준다.
예를 들어 사내 직원 인터뷰 파일을 업로드하면 클로바노트를 사용하지 않고도 네이버 블로그 스타일의 글로 바꾸거나 포스터 이미지를 보도자료로 제작하는 등 다재다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AI 시대에 발맞춰 검색 최적화 기능도 제공한다. 구글 AI 오버뷰, 서치GPT, 퍼플렉시티 등 주요 AI 플랫폼에서의 상위 노출을 위해 필수적인 FAQ를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Lois’는 미디어스피어의 두 번째 AI 솔루션으로, 검증된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하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일관되고 품질 높은 결과물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미디어스피어 이성규 대표는 “Lois를 통해 마케팅과 홍보 담당자들이 핵심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홍보마케팅 전문 AI Agent로 발전시키고, 콘텐츠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Lois’는 현재 공식 웹사이트(http://lois.bluedot.so)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 미디어스피어(www.mediasphere.kr) 소개
미디어스피어는 국내 최초의 미디어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메디아티 출신이 주축이 돼 2021년 설립된 콘텐츠 비즈니스 AI 스타트업이다. 이성규, 강정수, 김경달, 박상현, 유승철 등 미디어분야 전문가들이 공동창업했다. AI 최적화 콘텐츠매니지먼트시스템(CMS) 서비스인 ‘블루닷’으로 누구나 쉽게 미디어를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애써왔고, 이제는 AI로 영역을 확장해 콘텐츠 제작의 효율 제고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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