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IPX, BT21 댄싱머신 ‘MANG(망)’의 ‘Born to Dance’ 캠페인 전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춤신춤왕 ‘MANG(망)’이 가면을 벗고 처음으로 댄스 무대를 선보이는 감동적인 스토리의 ‘Born to Dance’ 캠페인을 진행한다. 


IPX, 라인프렌즈, BT21, MANG,
사진 제공 : IPX,  IPX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MANG’과 함께하는 ‘Born to Dance’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춤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찾아가는 MANG의 용기와 성장 이야기를 담아, 전 세계 5천만 공식 서포터즈 유니스타즈(UNISTARS)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10일 BT21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남들의 시선이 두려워 가면을 썼던 MANG이 ‘남들의 기준에 맞추지 말고 자신을 믿어라’는 스승님의 조언에 용기를 얻어 가면을 벗고 진짜 자신의 모습으로 무대에 선 스토리를 담은 영상 공개로 많은 Z세대들의 공감과 응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IPX는 캠페인 영상과 함께 MANG의 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댄스 챌린지도 알렸다. BT21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검정 재킷에 페도라를 쓰고 수준 높은 댄스 실력을 보여주는 MANG의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 전 세계 유니스타즈들의 뜨거운 호응에 이어 YGX의 드기, 도니와 Loyal Chumps 소속의 현세, 리코 등 유명 댄서들까지 동참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12일과 13일 양일 간 서울숲에서 열린 ‘서울숲재즈페스티벌’에는 MANG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가해 관객들과의 깜짝 만남과 댄스 챌린지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IPX는 이번 캠페인 테마로 15일부터 라인프렌즈 스퀘어 명동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 플러시, 미니 키링, 코스튬 클로젯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MANG의 댄스 무대를 재현한 포토존, 제이홉(j-hope)이 직접 쓴 MANG을 위한 응원 메시지 등 특별한 전시물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 일본, 중국, 태국 등에서도 진행돼 전 세계 유니스타즈들을 찾아간다. 캠페인 소식을 접한 유니스타즈들은 “MANG이 가면을 벗고 사람들의 환호를 받으며 무대에 서는 순간은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웨이브랑 백스텝 왜케 고퀄인건데? 역시 춤신춤왕 인정”, “댄스 챌린지 하는 MANG이 너무 귀여워! 춤꽝인 나도 참여하고 싶게 만드네”, “팝업에서 페도라를 쓴 MANG 키링 사서 댄스 챌린지 때 사용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BT21은 IPX와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든 캐릭터 IP로 BT21의 과거, 우정, 꿈 등의 세계관을 담은 ‘BT21 유니버스(UNIVERSE)’를 지속 선보이며, MZ세대들과 소통하는 글로벌 캐릭터 IP로 성장했다. 

캐릭터 개발 당시부터 BTS 멤버들이 직접 최초 스케치부터 설정, 취향, 가치관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 캐릭터 특징과 서사 등이 잘 녹여진 탄탄한 세계관으로 전 세계 유니스타즈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IPX, 라인프렌즈, BT21, MANG,
사진 제공 : IPX, 서울숲재즈페스티벌 2024에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 'MANG'과 함께 즐기고 있는 팬들 / 제품 연출컷



■ IPX(구 라인프렌즈) 소개  

IPX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브라운, 코니, 샐리 등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새 사명이다. IPX는 2022년 새 사명을 발표하고 전연령대 타깃의 IP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디지털 IP 사업 및 리테일 비즈니스를 고도화하여 온ㆍ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IP 비즈니스 글로벌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T21(BTS), 뉴진스(NewJeans), 미니니(minini), 웨이드(WADE), 조구만(JOGUMAN), 다이노탱(DINOTAENG), 모남희(MONAMHEE) 등 다양한 IP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슈퍼셀 '브롤스타즈' 및 호요버스 ‘원신’,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5,000만 MZ세대 팬덤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서울, 뉴욕, LA, 도쿄, 상하이 등 전세계 17개 국가 및 지역에 진출해 있으며, 8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인기 기사 리스트

2024년 한국패션시장 49조 6천억 전망, 2023년 48조 4천억 규모 기록

2024년 상반기 유통 매출 10.5% 증가, 오프라인 3.4% ↑ 온라인 17.5%↑

아이더(EIDER), 의류산업 최초 '제품 안전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클레비(CLEVI) '마리떼프랑소와저버(Marithe Francois Girbaud)’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아디다스(ADIDAS), 문 부츠(MOON BOOT)와 첫 컬래버레이션 겨울 컬렉션 선보여

평촌역상가로데오, 11월12~14일 '달밝은 야시장' 오픈

모델코리아(Modelkorea) 모델들, 포토캠프 통해 충남 보령 지역 관광 홍보 앞장서

이탈리아 주얼리 워크샵 서울(Workshop 'Italian Jewelry Day'), 11월28일 개최

모델 길재운, 아일릿(ILLIT) Tick-Tack 뮤비 출연

중앙패션디자인협회 ‘제51회 중앙패션디자인콘테스트’ 박서영 대상, 김지우 최우수상, 나재환 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