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23일, 서울 강남 섬유센터에서 ‘2024 글로벌 패션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출처 : 한국패션산업협회 /
왼쪽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오른쪽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사장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지난 2009년부터 협회가 진행하고 있으며, 섬유 패션 업계 및 학계 주요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되었다. 

올해는 산업계, 유통계, 금융계, 예술계 등 K-패션을 보는 다양한 주제의 세션을 마련하여 글로벌 성장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지속할 수 있도록 미래 전략을 제시하는 동시에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전략 방안을 제안했다.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사장의 THE HYUNDAI 미래비전 기조강연과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의 '2025 키워드로 살펴 본 K-패션의 지향점'의 특별강연, 유정현 대신증권 기업리서치부 팀장의 'K-패션 글로벌 도약 가능성'에 대한 특별강연이 이어졌다. 


사진출처 : 한국패션산업협회 / 트렌드코리아 2025 키워드로 살펴 본 K-패션의 지향점에 대해 발표하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왼쪽)와 2024 글로벌패션포럼 전경


특히 이지윤 숨프로젝트 대표, 박주원 시몬느 패션 컴퍼니 대표, 유진성 • 박지우 모노타입서비스 공동 대표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검증되고 있는 K-패션 브랜드 경쟁력이 활성화되기 위해 필요한 조건과 추구해야 하는 브랜드 지향성에 대한 의미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민첩한 대응 능력과 K-패션 스스로에 대한 성찰이 중요하기에 이번 포럼을 통해 영감과 통찰, 지혜를 모아 K-패션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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