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홀리데이! ‘미니니(minini)’가 선보이는 작은 겨울 세상으로의 초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작고 귀여운 외모지만 남들의 시선에는 절대 굴하지 않는 반전 매력을 가진 캐릭터 IP ‘미니니(minini)’를 주인공으로 한 ‘미니니 윈터 월드(minini winter world)’ 팝업을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오픈했다. 


IPX,  미니니 윈터월드, minini winter world, 라인프렌즈스토어, 레니니, lenini, 샐리니, selini, 브니니, bnini, 코니니, conini,
‘미니니 윈터 월드’ 팝업이 열리고 있는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 전경


미니니(minini)는 평화주의자 ‘레니니(lenini)’, 밉지 않은 식탐 대마왕 ‘샐리니(selini)’, 늘 친구들의 장난을 받아주는 모범생 ‘브니니(bnini)’, 긍정 대마왕 ‘코니니(conini)’ 등으로 구성, ‘하찮은 귀여움’으로 SNS 콘텐츠 누적 8천 700만 뷰를 넘기는 등 글로벌 Z세대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밀리언볼트와 공동 제작한 ‘미니니(minini)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개, ‘도시에서 첫 자취방 구하기’, ‘극한 직업’, ‘주차 빌런’ 등 조그만 미니니(minini) 시선에서 바라본 인간 세상에 대한 풍자와 은유를 담은 스토리로 전 세계 팬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미니니(minini)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1월 6일까지 진행되며, 홀리데이 시즌을 테마로 미니니(minini)가 펼치는 겨울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단장됐다. 

팝업에서는 애니메이션 상영과 함께, 공원에서 에어로빅 중인 레니니, 바이크로 담장 위를 달리는 샐리니 등 영상 속에 등장했던 미니니(minini)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미니어처 존까지 마련해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이어간다. 


미니니(minini) 애니메이션 속 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살린 제품 갖춰


또,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 중인 미니니(minini)들과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눈밭에서 축제 열차를 즐기는 미니니(minini)들로 꾸며진 팝업은 성큼 다가온 연말의 흥겨운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IPX,  미니니 윈터월드, minini winter world, 라인프렌즈스토어, 레니니, lenini, 샐리니, selini, 브니니, bnini, 코니니, conini,
‘미니니 윈터 월드 팝업’을 즐기고 있는 팬들



뿐만 아니라, 짠내나는 카페 알바생 브니니가 사용할 것 같은 키친 글로브, 지구정복을 꿈꾸며 야근하는 직장인 코니니 사원증 커버, 스피드를 즐기는 큐티 와일드 폭주족 샐리니 차량용 스티커 등 애니메이션 속 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살린 제품들이 팬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그 외, 산타 복장의 미니니 참 키링 등 홀리데이를 기념한 다양한 제품들은 귀엽고 키치한 연말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팝업을 방문한 팬들은 “소원을 들어줄 수는 있지만 이뤄줄 수 없는 미니니(minini), 하찮미가 뿜뿜하네”, “조그만 미니니(minini)를 실물로 영접하다니! 어딜 가도 미니니(minini)가 숨어 있을 것 같아”, “폭주족 샐리니 왕초보 스티커랑 코니니 사원증 커버는 애니메이션 과몰입러에게 너무 취향 저격”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중국 최대 플랫폼 중 하나인 텐센트에 독점 공개되어 현지 팬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니(minini)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각 1화씩 미니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연재 중이며, 내년 1월에는 일본 TV도쿄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IPX는 향후 ‘미니니(minini) 윈터 월드’ 팝업을 중국 상해,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도 오픈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