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 라바 • 씰룩 론칭한 밀리언볼트와 손잡고 ‘미니니(minini)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조그만 외모에 반전 매력을 가진 캐릭터 IP 미니니(minini)가 인간 세상에서 겪는 웃음과 공감의 이야기를 담은 넌버벌(non-verbal) 3D 애니메이션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minini animation series)’를 전격 공개했다.
사진제공 : IPX, IPX가 기획하고 밀리언볼트와 공동 제작한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 |
이번 애니메이션은 IPX가 기획하고,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Larva)’, ‘씰룩(Sealook)’ 등을 낳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와 공동 제작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니니(minini)’는 귀여운 외모지만 남들의 시선에는 절대 굴하지 않는 반전 매력의 캐릭터로, Z세대의 트렌드와 일상 공감 스토리를 담은 미니니 SNS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8천 7백만 뷰에 육박할 정도로 전 세계 팬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평화주의자 레니니(lenini), 시원시원한 성격의 샐리니(selini), 듬직한 남친상의 브니니(bnini), 뛰어난 능력 뒤에 미스터리를 감춘 코니니(conini) 등이 등장하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총 80여편으로 구성, 회당 1~2분여 분량으로 작고 귀여운 미니니가 인간 세상을 좌충우돌 헤쳐나가는 다양한 스토리를 담아 공감과 웃음을 자아낸다.
매주 토요일 1화씩 미니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며, 손바닥만한 크기로 골목 모퉁이, 자판기 등 인간 세상 한구석에서 살아가며 고군분투하는 미니니들의 짠내나는 에피소드들이 전에는 볼 수 없던 귀여움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사람들이 하수구에 빠뜨린 물건을 줍기 위해 힘을 합치는 브니니, 지쳐있는 인간을 위해 활력을 주는 운동 메이트가 된 레니니, 터프한 외모의 라이더로 변신해 스피드와 드리프트를 즐기는 샐리니, 화려한 네일 케어 스킬 선보이는 젬니니 등 미니니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인간 세상에 대한 은유와 은근한 풍자가 담겼다.
또한 작은 크기 때문에 벌어지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까지 담겨 누구나 피식 웃게 되는 몰입감으로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애니메이션을 접한 팬들은 “다음화 공개되는 토요일까지 어떻게 기다려”, “나 운동할 때도 레니니 같은 비타민이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 “퇴근길에 축 처진 브니니 뒷모습, 내 모습인 줄…”, “어딘가에 미니니들이 숨어있을 수 있으니, 길 다닐 때 땅 잘 보고 다녀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IPX,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 주요 장면 이미지 |
IPX 관계자는 “넷플릭스와 함께 선보였던 브라운앤프렌즈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이어, Z세대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니니를 주인공으로 한 글로벌 애니메이션을 야심차게 공개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애니메이션의 명가 밀리언볼트와 함께 오랜 시간 준비해온 만큼 언어, 국경, 나이를 떠나 전 세계 누구나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계의 새로운 기대작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지난 1일 중국 최대 플랫폼 중 하나인 텐센트에 독점 공개되어 현지 팬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내년 1월에는 일본 TV도쿄에서 방영될 예정으로 애니메이션의 성지인 일본 시장에서도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IPX는 이달 말 국내에서 미니니 팝업스토어도 예고하고 있어 애니메이션에서 느낀 감동을 오프라인으로도 이어갈 예정이다.
■ IPX(구 라인프렌즈) 소개
IPX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브라운, 코니, 샐리 등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새 사명이다.
IPX는 2022년 새 사명을 발표하고 전연령대 타깃의 IP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디지털 IP 사업 및 리테일 비즈니스를 고도화하여 온ㆍ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IP 비즈니스 글로벌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T21(BTS), 뉴진스(NewJeans), 미니니(minini), 웨이드(WADE), 조구만(JOGUMAN), 다이노탱(DINOTAENG), 모남희(MONAMHEE) 등 다양한 IP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슈퍼셀 '브롤스타즈' 및 호요버스 ‘원신’,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5,000만 MZ세대 팬덤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서울, 뉴욕, LA, 도쿄, 상하이 등 전세계 18개 국가 및 지역에 진출해 있으며, 8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