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화부터 쿠셔닝화까지~ 러닝엔 ‘폼’이 핵심! 


ABC마트의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 SAUCONY
사진 : ABC마트의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



헬시 플레저, 얼리 케어 등 건강관리 트렌드로 전 연령층에 걸쳐 달리기 열풍이 일어나면서 러닝 전성시대가 찾아왔다.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관련 용품 수요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실제로 원스톱 쇼핑을 제안하는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는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의 11월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96%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식스 러닝화도 전년대비 42% 늘었다.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 11월 매출 전년대비 96% 증가, 아식스 러닝화 매출도 42% 상승

ABC마트는 당분간 러닝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올 초 러닝 특화형 매장 ‘그랜드 스테이지 명동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기능성을 강조한 러닝화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러닝화의 핵심 역할을 하는 ‘폼’에 주안점을 두고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 러너까지 자신의 러닝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써코니, Saucony
써코니(Saucony)
 써코니(Saucony)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템퍼스 2(TEMPUS 2)’는 듀얼 폼 구조로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스피드는 올려주어 러너들 사이에서 ‘스피드형 안정화’라는 독보적인 포지션을 차지한 러닝화다. 발의 아치 부분과 발바닥을 입체적으로 지지해 주는 파워런 서포트 프레임과 ‘파워런 PB(PWRRUN PB)’ 소재의 이중 구조로 높은 반발성과 탄력성을 자랑한다. 



뉴발란스, New Balance
뉴발란스(New Balance)
 뉴발란스(New Balance) ‘프레쉬폼 X 1080 V14(Fresh Foam X 1080 V14)’는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거친 뉴발란스 대표 쿠셔닝 러닝화다. 프레쉬폼 X 미드솔은 극대화된 쿠셔닝으로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해 준다.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어떤 수준의 러닝에서도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안정감 역시 전작에 비해 개선돼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ABC마트, 러닝화의 핵심 ‘폼’ 강화한 다채로운 상품 선봬...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선택 가능



아디다스, ADIDAS
아디다스(ADIDAS)
 아디다스(ADIDAS) ‘슈퍼노바 라이즈(SUPERNOVA RISE)’는 러닝 시에는 물론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데일리 러닝화다.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드림스트라이크+ 미드솔과 로드 시스템을 적용한 아웃솔 기술로 안정적인 착지감을 선사한다. 뒤꿈치를 감싸는 힐컵에는 부드러운 폼을 덧대어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아식스, ASICS
아식스(ASICS)
 아식스(ASICS) ‘젤 카야노 31(GEL-KAYANO 31)’는 아식스 대표 러닝화 젤 카야노 시리즈의 31번째 버전이다. 비대칭적인 내측 폼과 어퍼로 강화된 지지력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이전 모델에서 새롭게 선보인 적응형 안정성과 부드러운 쿠셔닝으로 더욱 편안하게 멀리 달릴 수 있도록 해준다. 




ABC마트 관계자는 “러닝 열풍에 따라 최근 러닝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원스톱 쇼핑 리딩 기업으로서 건강한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전 러너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