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제2차관, ‘2024 관광벤처의 날’ 행사에서 우수 관광벤처 시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12월 23일(월) 오후 3시,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2024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가졌다.
7개 부문에서 ‘올해의 관광벤처’ 36개사 시상
최우수 기업 8개사에 대해 문체부 장관상 수여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관광벤처 기업을 발굴 •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관광벤처 지원사업을 추진해 1,700여 개 기업을 발굴했다.
2024년 우수관광벤처 선정 내역 |
아울러 매년 발굴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별 신규고용, 투자유치, 매출액, 관광산업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벤처기업을 ‘올해의 관광벤처’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올해는 ‘관광벤처 공모전’의 3개 부문 ▴창업 3년 이상 7년 이하의 ‘성장관광벤처’, ▴창업 3년 이하의 ‘초기관광벤처’, ▴창업 이전 단계의 ‘예비관광벤처’를 비롯해 ▴초기기업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관광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기술 보유 기업의 관광 분야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관광플러스테크’, ▴디지털전환 등 관광기업의 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등 총 7개 부문에서 우수기업 36개사를 시상했다.
문체부 장관상에 디벨로펀, 어딩, 에이디오트, 아이코닉무브먼트, 가제트코리아, 누아, 제로포인트트레일, 디안트보르트 수상
이 중 최우수 기업 8개사에는 문체부 장관상을, 28개사에는 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여.
이번 행사에서는 관광기업, 투자사, 유관 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관광벤처’ 시상 외에도 ▴관광기업 홍보, ▴관광기업·투자사 간 교류회, ▴초청 강연 등이 진행됐다.
우리 관광산업 조속히 안정화되고 흔들림 없이 성장하도록 지원
장미란 차관은 “관광벤처기업 관계자 여러분은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관광산업의 회복과 성장을 이끌어 왔다.”라며, “정부 또한 대한민국 관광산업이 조속히 안정화되고 흔들림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2024 우수 관광벤처’ 문체부 장관상 수상기업 |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