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3일~15일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에서 패션디자이너 제니안 신상품 첫 선보여
패션 디자이너 제니안(폴란티노 대표)이 오는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되는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속 동그라미·세모·네모 도형디자인의 세계 브랜드화를 위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미지 제공 : 폴란티노 / 동그라미, 세모, 네모 도형 디자인 로고 |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는 전 세계 120개국에 송출되며 글로벌 K-콘텐츠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인플루언서 중심의 트렌드형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약 6만 명 이상의 관람객 집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는 전 세계로 K-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120개국 라이브 스트리밍과 미주 전역, 유럽, 아시아 등을 아우르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특히 미디어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3억 명의 시청자를 보유한 ESTV, 미국 전역 3000만 가구 6000만 명에게 송출되는 TVK24와 협력해 K-컬처의 확산을 도모하며, 현장을 찾지 못하는 글로벌 팬들에게도 생생한 현장을 전달한다.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포스터 |
이번 행사에는 디자이너 제니안이 글로벌 패션 • 뷰티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제니안 디자이너는 오징어게임의 인기가 세계적인 흥행으로 이어지고 이달 26일 시즌 2가 방영 예정인 가운데 전 세계에 알려진 동그라미, 세모, 네모의 도형을 디자인한 전 구찌오구찌 에스패리언쟈의 수석디자이너다. 제니안 디자이너가 동그라미, 세모, 네모 도형 디자인으로 상표등록과 디자인 등록을 갖고 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 이야기는 우리나라 태극기에도 들어있는데, 팔괘부호는 모두 세 획으로 구성돼 있다.
맨 위의 획은 하늘, 맨 아래의 획은 땅, 가운데는 사람을 상징한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는 동양학적인 한국의 대표문양이다.
디자이너 제니안은 이 문양을 디자인적 요소로 처음 패션에 가미시키며 한국적 생활디자인을 시도했다.
또한 한국이 종주국인 이스포츠(e-SPORTS)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R&D 패션을 연구했으며, 사람을 이롭게 한다는 천지인(天地人)의 도형을 이용해 디자인을 했다.
중국의 자본 원리에 의해 상실돼가는 이스포츠의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패션과 뷰티를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며 이스포츠와 인연을 맺고 디자인을 연구 중이다.
이 부분을 운동복과 선수복에 도형으로 디자인했으며, 한국적 아이덴티티로 사상과 철학을 넣는 작업을 해 이스포츠 세계 챔피언 등 선수들의 운동복과 티셔츠의 상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이스포츠 관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미지 제공 :폴란티노 / 동그라미, 세모, 네모 도형 디자인으로 캐주얼 오방색을 가미해 만든 삼둥이 캐릭터 상품 |
우연하게 오징어게임에서 오징어 형태의 모형으로 이 도형 디자인이 등장하면서 동그라미, 세모, 네모 디자인이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됐다.
제니안 디자이너는 한글의 모태며 동서양의 철학의 근본이기도 한 한국적 정서를 담아 세계 속의 패션과 뷰티 프로젝트로 도형 디자인을 발전시키고 있다.
이에 이번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에서 신상품 가방, 티셔츠, 모자, 운동복 등 패션잡화를 비롯해 패션·뷰티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문화는 철학과 이념이 있어야 지속성을 갖는다. 제니안이 추구하는 철학은 사람을 이롭게 하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며, 그것이 곧 패션이고 뷰티며 K-POP이고 문화라고 믿고 있다.
폴란티노(www.polantino.com) 관계자는 "전 세계인이 오징어게임 때문에 알게 된 도형 디자인의 의미를 되새겨 보며 기술의 발달로 AI 컬처로 변해가는 세계 속 트렌드와 함께 뒤지지 않는 우리 것을 더욱더 세계 속에 꽃피워 나가고 있다" 며, "글로벌한 한국적 콘텐츠를 만들며 알리는 데 의미를 두고 있는 제니안의 행보에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