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본부 최문창 상무, 산업혁신본부 정민화 상무, 통상마케팅본부 김도엽 이사대우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는 불안정한 국내외 정세 및 글로벌 경쟁심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유패션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현장 밀착지원을 위해 2025년 1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섬산련,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섬산련 조직개편,
자료 출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조직개편 주요내용은 통상마케팅본부를 신설하여 프리뷰인서울을 비즈니스 매칭플랫폼으로의 기능을 확고히 하고, 수출시장의 저변을 넓혀 나가는 등 우리 섬유패션산업의 수출확대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중장기 경쟁력 확대를 위한 정책수립, 미래비전 제시를 위해 전략기획실을 신설하였다. 

또한, 섬유센터의 안정적 운영과 섬유패션인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기획홍보실을 홍보자산개발실로 명칭을 변경하여 섬유패션산업의 인식제고는 물론, 업종간지역간스트림간 협업 비즈니스의 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홍보자산개발실 김정현 실장, 전시마케팅실 김진아 실장 


아울러, 기존 기업지원실, 산업융합실, 기술기반실, 섬유패션아카데미실의 기능을 강화하여, 자금, 인력, 환경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해 최우선으로 지원하여 국내 생산기반 확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금번 조직 개편에 따라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신속대응하고, 섬유패션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생태계 구축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