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뜨(huit), 고물가와 위축된 소비심리에도 ‘억대 월 매출’ 오프라인 매장 속속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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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그리티(GRITEE, Inc.) / 위뜨(huit) 신세계 강남점


그리티(GRITEE, Inc.)의 프렌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huit)’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최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고 12월3일 전했다. 

위뜨(huit)의 전국 24개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올해 11월 기준, 단일매장으로 월 최고 매출 2억 원을 돌파해 브랜드 론칭 이후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롯데백화점 강남점’은 지난 5월 월 매출 1억 원 달성에 이어 이번 11월에도 월 매출 1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롯데 강남점도 월 매출 1억 원 이상 기록


그 외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경우, 11월까지의 연 매출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15% 성장률을 기록해 1년 새 눈에 띄는 성과를 이뤄 내기도 했다. 

이는 고물가와 위축된 소비심리, 갈수록 예측하기 어려운 이상기후 등의 악조건 속에서도 이뤄낸 성과로 특히 강남 지역 등 주요 핵심 상권 매장에서 연달아 억대 매출의 매장들이 나오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위뜨(huit)의 주요 오프라인 매장들은 대부분 서울 강남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핵심상권의 백화점, 복합쇼핑몰 내 위치하고 있어 매장 운영 전략 역시 ‘프렌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온 것을 알 수 있다. 

그리티(GRITEE, Inc.)가 전개하는 ‘위뜨(huit)’는 내년에 전국 주요 핵심 상권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적극 유치해 매장 수를 총 40개점 이상으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발판으로 프리미엄 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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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그리티(GRITEE, Inc.) / 위뜨(huit) 롯데백화점 잠실점



내년 전국 주요 핵심상권 중심으로 매장 수 확대해 프리미엄 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 입지 강화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규고객 가입 시 별도 혜택을 부여하는 등 기존 VIP 고객들의 충성도 강화는 물론 신규 고객 유치에도 힘쓸 계획이다. 

위뜨(huit)는 일상, 운동, 여행, 휴식 등의 경계가 없는 자유롭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하는 ‘애슬라이프(Athlife, Athletic + Life style)’를 지향하며, 이를 바탕으로 시즌별 캠페인과 다양한 소비자 대상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매월 8일 브랜드데이인 ‘위뜨데이’를 기념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요가 & 웰니스 클래스’ 행사를 진행해 왔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경기점,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주요 백화점 문화센터와 연계해 VIP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프리미엄 클래스를 운영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 왔다. 

장성민 그리티(GRITEE, Inc.) 사업본부 총괄본부장은 “이번 위뜨의 각 오프라인 매장 별 성장 추이를 통해 위뜨가 꾸준히 성과를 쌓아가며 프리미엄 애슬레저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프리미엄 애슬레저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의 효율적인 유통 채널 전략과 고객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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