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LOUIS VUITTON)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 예술가 ‘무라카미 다카시(Takashi Murakami)’와의 협업 20주년을 기념하며 ‘루이 비통 X 무라카미 리에디션(Re-edition) 컬렉션’을 선보인다. 


루이 비통, LOUIS VUITTON, Takashi Murakami Re-edition,
(사진 제공: 루이 비통)


오리지널 컬렉션을 새롭게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은 가방은 물론, 슈즈, 액세서리, 향수 등 시대를 초월하는 200점 이상의 독창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되었다. 

21세기 초 선보였던 루이 비통(LOUIS VUITTON)과 무라카미 다카시의 첫 협업은 대중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 의미 있는 컬렉션으로, 이번 리에디션 또한 시대를 초월해 이어지는 창조적 유대와 예술적 비전을 느낄 수 있다. 

2025년 1월 1일부터 출시되는 ‘루이 비통 X 무라카미 리에디션 컬렉션’의 첫 번째 챕터는 루이 비통의 장인 정신과 무라카미 다카시의 상상력 넘치는 컬러풀한 미적 세계가 특징이다. 

1960년 도쿄에서 태어난 무라카미는 전통 일본 회화 및 애니메이션, 그리고 공상 과학 등 다양한 영역들을 독특하게 혼합한 세계관으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특히, 그의 작품 속에는 대중문화와 역사, 순수 미술의 교차점이 녹아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루이 비통(LOUIS VUITTON)과의 첫 협업에서도 장난스럽고도 깊이 있는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루이 비통 X 무라카미 리에디션 컬렉션’ 속 돋보이는 특징은 무라카미가 최초로 재해석한 루이 비통 모노그램 패턴인 멀티컬러 모노그램(Monogram Multicolore)이다. 

멀티컬러 모노그램의 교차 LV 로고와 꽃 패턴 모티프는 33개의 밝고 선명한 색상으로 구현되어 메종의 상징적인 시티 백(city bag)인 ‘키폴(Keepall)’, ‘쿠상(Coussin)’, ‘도핀(Dauphine)’, ‘온더고(OnTheGo)’와 ‘스피디(Speedy)’ 등에 반영되었다. 

이외에도 실크 스퀘어 (silk squares)와 스카프, 선글라스, 패션 주얼리, 신발과 향수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에서 무라카미의 세계관과 루이 비통의 장인 정신의 결합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수퍼플랫 판다(Superflat Panda), 수퍼플랫 가든(Superflat Garden), 스마일 플라워 등 무라카미의 시그니처 아트워크 그래픽도 향수, 열쇠고리, 스니커즈,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슈퍼플랫 가든과 슈퍼플랫 판다는 각각 아트라프 레브(Attrape-Rêves)와 이마지나시옹(Imagination) 향수의 병과 포장을 장식하고 있다. 

‘루이 비통 X 무라카미 리에디션 컬렉션’은 2025년 1월 1일부터 전 세계에서 출시되며, 한국에서는 2025년 1월 3일부터 출시된다. 

올해 3월 출시될 해당 컬렉션의 두 번째 챕터는 봄에 어울리는 아티스트의 체리 블로섬 패턴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 루이 비통(www.louisvuitton.com) 

루이 비통은 1854년 이래 항상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며 혁신과 스타일을 결합한 고유한 디자인을 전 세계에 소개해왔다. 루이 비통 메종은 우아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창의적인 여행 가방, 핸드백, 액세서리를 통해 진정한 ‘여행 예술(Art of travel)’을 구현해 낸 설립자 루이 비통의 정신을 오늘날까지 충실히 계승해오고 있다. 루이 비통의 역사는 대담함의 연속이다. 건축가, 아티스트, 디자이너와 협업함에 있어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으며, 의류, 슈즈, 액세서리, 시계, 보석, 향수, 서적, 라이프 스타일 제품까지 전문 분야를 확장해왔다. 이렇게 런칭된 제품들은 모두 루이 비통의 수준 높은 장인 정신을 반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louisvuitton.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