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입는 옷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Good wear Better life’ 캠페인 진행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탑텐(TOPTEN10)이 안 입는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의자 제작을 통해 ‘Good wear Better life’ 캠페인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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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탑텐(TOPTEN10) 리치마트 양주점 내 비치된 의류 업사이클링 의자


탑텐(TOPTEN10)의 ‘Good wear Better life’ 캠페인은 좋은 옷을 좋은 가격으로 전달하는 것에서 나아가, 안 입는 옷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옷의 선순환을 일으키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가치를 확대한다는 목표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탑텐(TOPTEN10)은 입지 않는 의류를 수거해 업사이클링 의자를 제작하고, 탑텐(TOPTEN10) 리치마트 양주점 매장 내 키즈빌리지 존과 피팅룸 등 고객 편의 공간에 비치했다. 

키즈빌리지존 의자는 수거된 의류를 컬러별로 분류해 제작한 알록달록한 친환경 섬유 패널로 만들어져 매장을 오가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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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탑텐(TOPTEN10) 리치마트 양주점 내 비치된 의류 업사이클링 의자



고객 편의 공간과 피팅룸의 의자에 사용된 섬유 패널은 유해 접착성분 없이 제작되었으며, 충격, 수분, 온도 등 외부 환경에 견딜 수 있는 높은 내구성까지 갖췄다. 

강석균 신성통상 패션Biz총괄 본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더 이상 안 입는 옷에 새로운 의미를 더하며 자원의 선순환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탑텐(TOPTEN10)은 앞으로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탑텐(TOPTEN10)은 지속 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매년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시민들이 기부한 의류를 재료로 겨울철 가로수의 냉해를 막기 위한 트리아트 니팅 작품을 제작했다. 

이 외에도 친환경 재생 섬유를 사용한 반팔 티셔츠,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에코플리스 제품 등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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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탑텐(TOPTEN10) 리치마트 양주점 내 비치된 의류 업사이클링 의자



■ 탑텐(TOPTEN10) 회사 소개 

탑텐(TOPTEN10)은 올젠, 지오지아, 앤드지, 에디션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신성통상 그룹의 SPA 브랜드로, '좋은 옷, 좋은 가격으로 더 나은 일상의 행복을 선물한다'라는 비전하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2년 6월 서울 대학로 1호점 개점 이후, 탑텐(TOPTEN10)은 편리한 고객 경험을 위해 온, 오프라인 매장을 확장해 왔으며, 동시에 모두가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기본 아이템부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의류 및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애슬레저 라인 '탑텐 밸런스'와 유 • 아동 브랜드 '탑텐키즈' 등 산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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