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LOUIS VUITTON)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 예술가 ‘무라카미 다카시(Takashi Murakami)’와의 협업 20주년을 기념하며 루이 비통 서울 도산 스토어를 리뉴얼한다. 


루이 비통, LOUIS VUITTON, 무라카미 다카시, Takashi Murakami
사진 제공 : 루이 비통(LOUIS VUITTON)



루이 비통(LOUIS VUITTON)은 브랜드의 장인정신과 무라카미의 상징적인 미학이 담긴 ‘루이 비통 x 무라카미 리에디션 컬렉션’을 지난 1월3일 출시했으며, 이에 맞춰 루이 비통(LOUIS VUITTON) 서울 도산 스토어 또한 매장 전체 내외부를 해당 컬렉션 컨셉에 맞춰 리뉴얼했다. 

루이 비통(LOUIS VUITTON) 서울 도산 스토어는 여섯 가지 테마로 나뉘어 있는 몰입형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루이 비통(LOUIS VUITTON)의 가장 아이코닉한 가방들인 스피디(Speedy), 카퓌신(Capucines), 온더고(OnTheGo)는 물론 슈즈부터 액세서리까지 무라카미의 화려한 디자인으로 재해석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리테일 공간에서는 ‘루이 비통 X 무라카미 리에디션 컬렉션’을 만날 수 있으며, 제품 구입 시 특별한 패키지가 제공된다. 


루이 비통, LOUIS VUITTON, 무라카미 다카시, Takashi Murakami
사진 제공 : 루이 비통(LOUIS VUITTON)



시네마 공간은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하며 판다(Panda), 플라워 햇 맨(Flower Hat Man), 어니언 헤드(Onion Head) 등 무라카미의 대표적인 캐릭터들을 만나는 소녀 아야(Aya)의 이야기가 담긴 디지털 리마스터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케어 스테이션에서는 루이 비통(LOUIS VUITTON)의 지속 가능성 노력에 맞춰 캔버스 및 메탈 클리닝, 페인트 케어, 그리고 루이 비통 X 무라카미 제품 수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장인들이 직접 수리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아카이브 공간에서는 2003년에 처음 선보였던 ‘루이 비통 X 무라카미 컬렉션’의 네 가지 가방을 설명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루이 비통, LOUIS VUITTON, 무라카미 다카시, Takashi Murakami
사진 제공 : 루이 비통(LOUIS VUITTON)



또한, 이번 신규 컬렉션 제품을 구입한 고객은 벤딩 머신이 있는 공간에서 스티커, 무라카미 다카시 플라워 고 워크 휴대용 게임기(Takashi Murakami Flower Go Walk portable game), 트레이딩 카드 등 특별한 선물을 직접 뽑을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3층 카페에서는 20주년을 기념하며 새롭게 돌아온 컬러풀한 컬렉션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특별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디저트 메뉴로는 모노그램 로고 디테일의 에끌레어와 네 가지 맛으로 전개되는 크림샌드 쿠키가 있으며, 도산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카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월 19일까지는 루이 비통(LOUIS VUITTON) 서울 도산 스토어가 아닌 별도의 장소에서도 특별 팝업이 운영된다. 

셀프 포토부스 '픽닷(Picdot)'에서는 멀티컬러 모노그램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젤라떼리아 도도(Dodo)’에서는 스페셜 패키징에 담긴 특별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루이 비통, LOUIS VUITTON, 무라카미 다카시, Takashi Murakami
사진 제공 : 루이 비통(LOUIS VUITTON)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3길 38,  1층 - 3층 
• 픽닷 압구정로데오점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4 
• 젤라떼리아 도도 청담 :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41 

▲ 운영 시간 : 월요일 – 일요일 11:00 – 20:00 

■ 루이 비통(LOUIS VUITTON)

루이 비통(LOUIS VUITTON)은 1854년 이래 항상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며 혁신과 스타일을 결합한 고유한 디자인을 전 세계에 소개해왔다. 루이 비통 메종은 우아하고 실용적이면서도 창의적인 여행 가방, 핸드백, 액세서리를 통해 진정한 ‘여행 예술(Art of travel)’을 구현해 낸 설립자 루이 비통의 정신을 오늘날까지 충실히 계승해오고 있다. 

루이 비통(LOUIS VUITTON)의 역사는 대담함의 연속이다. 건축가, 아티스트, 디자이너와 협업함에 있어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으며, 의류, 슈즈, 액세서리, 시계, 보석, 향수, 서적, 라이프 스타일 제품까지 전문 분야를 확장해왔다. 이렇게 탄생한 제품들은 모두 루이 비통의 수준 높은 장인 정신을 반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louisvuitton.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