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edding, Well-Bedding으로 글로벌 • 내수 시장 공략’ 



대구광역시(홍준표 시장)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석기 이시장)은 지역 섬유패션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글로컬 대구침장 특화산업 육성산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지역 섬유 • 침장 기업의 브랜드 역량을 높이고, 해외 시장 진출과 내수시장 확대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글로컬 대구침장 특화산업 육성사업,
사진 출처 : 홈랩(HOMELAB) / 관련 기사 내용과 무관



최근 글로벌 섬유산업은 친환경 • 기능성 소재 개발과 맞춤형 시장의 확대 등의 흐름 속에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 지역 섬유 • 침장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수출 및 내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사업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기업별 맞춤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섬유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특히,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수출 상담회와 전시회 참가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내수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기업에게는 제품 기획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응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K-Bedding 수출성장형 지원은 해외시장 개척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진입을 확대하고자 ▲ 동남아 및 중앙아시아 수출 상담회 ▲ 해외 전시회 참가 ▲ 맞춤형 상품기획 컨설팅 ▲ 해외시장 검증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지 시장 수요에 맞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Well-Bedding 스케일 업 지원은 내수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 기능성 • 친환경 특화 시제품 제작 
▲ 고객중심 비즈니스 개발 컨설팅 
▲ 유통채널 입점 및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제품의 시장 적합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유통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석기 이사장은 “기업들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기획하고 시장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 지원대상은 대구지역에 사업장을 보유한 섬유 및 침장 관련 기업으로,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025년 2월 27일(목). 17:00까지 관련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문의 :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사업기획부 ☎ 053-202-4082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