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패션산업협회, NRF 아시아 파트너와 K-패션 글로벌 전략 논의 |
이 자리에 협회는 성래은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하였고, 미국측에서는 NRF 의 아시아 파트너인 Comexposium 에서 Ryf Quail, Managing Director 및 NRF 의 미측 자문사인 DGA-ASG 책임자들이 참석했다.
협회는 협회 미션 및 회원사 소개, 패션산업 동향, K-패션의 해외 진출 전략 등 한국 패션에 대한 최근 정보를 공유하였고,
NRF는 K-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를 희망하며, 세계적인 리테일 전시회인 빅쇼 아시아-태평양(Big Show Asia-Pacific)을 통해 한국 패션상품의 수출을 촉진시키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보자고 제안하였다.
NRF는 매년 뉴욕에서 리테일 리더들을 초청하여 리테일산업 혁신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싱가포르에서 빅쇼 아시아 퍼시픽을 개최하기 시작, 52개국 238개사 참가,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을 기록하는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리테일 혁신을 선도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성래은 회장은 “K-패션의 글로벌화를 위한 한국 정부와 협회, 기업들의 노력이 점점 결실을 맺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NRF 아시아 파트너와의 미팅에서 협의된 K-패션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논의를 진행하겠으며, K-패션에 대한 관심과 응원에 대해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미국측 참석자들에게 인사를 전하였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