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듀프(Dupe)' 경보! 디자인권 • 상표권 침해, 브랜드 가치 훼손 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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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제공 : 위고페어 / 블랙마틴싯봉(BLACK Martine SITBON) 슬립온 |
이번 협업을 통해 슈페리어 홀딩스는 온라인 시장에 만연한 위조·모방 상품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브랜드 IP 보호에 큰 성과를 거뒀다 밝혔다.
▣ 적극적인 위조상품 대응으로 브랜드 가치 수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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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제공 : 위고페어 / 블랙마틴싯봉과 위고페어의 글로벌 위조상품 차단 협업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
슈페리어 홀딩스는 위고페어의 전문적인 위조상품 차단 서비스를 활용해 블랙마틴싯봉(BLACK Martine SITBON)의 디자인 및 상표권을 침해하는 불법 제품들을 적극 감시하고 차단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에 무분별하게 유통되던 위조상품들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제재함으로써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IP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었다.
슈페리어 홀딩스 관계자는 "위고페어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보호에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서비스에 매우 만족한다"며 "패션 산업 전반에 만연한 '듀프(Dupe)' 문화와 모방품 유통의 악순환을 끊어내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듀프 : Dupe, 복제품을 가리키는 영어 단어 ‘Duplication’에서 유래된 말로, 가성비 높은 대안 제품을 뜻함)
▣ 패션 산업의 IP 보호 중요성 강조
최근 패션계에서는 '듀프(Dupe)'라는 이름으로 유명 브랜드의 디자인을 모방한 제품을 구매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겉보기에는 합리적인 소비로 포장되고 있지만, 실제로는 원 브랜드의 디자인권과 상표권을 침해하고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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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제공 : 위고페어 / 블랙마틴싯봉 여성 가죽시계 BKL1518L |
위고페어 김종면 대표는 "정품으로 오인한 소비자들이 저품질의 모방품을 구매하는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브랜드가 오랜 시간 쌓아온 신뢰와 명성에 직접적인 타격을 줄 수 있어 브랜드 IP 보호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블랙마틴싯봉, 혁신적 디자인으로 패션 트렌드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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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제공 : 위고페어 / 3쌍이 모여 한 켤레를 이루는 블랙마틴싯봉 슬립온 |
블랙마틴싯봉은 프랑스 디자이너 마틴 싯봉의 디자인 철학을 영감 삼아 시크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특히 2010년대 사슴이 그려진 슬립온 신발은 ‘3쌍이 한 켤레’를 이루는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레드벨벳 등 유명 아이돌이 착용해 화제가 되었고, 슬립온 스타일의 신발이 스테디 아이템으로 자리잡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현재는 시계를 주력으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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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제공 : 위고페어 / 글로벌 위조상품 차단 전문 기업 위고페어 (Wegofair, 대표 김종면) |
슈페리어 홀딩스는 앞으로도 신선하고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대중들에게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위고페어는 패션 산업 전반에서 위조상품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고 건전한 IP 보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브랜드 보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위고페어 사이트 https://www.wegofair.com/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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