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이현욱 (주)퍼슨스씨엔디 대표

이현욱 (주)퍼슨스씨엔디 대표

▌"프로젝트 성공과 인지의 지혜"

비즈니스 현장의 핵심은 '소통'과 '객관성'이다. 좋은 소통은 아군을 만들고, 냉철한 판단은 성공을 이끈다.

고수는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풀어내고, 객관적 사실에 기반해 결정한다. 반면 하수는 감정에 휘둘려 성급한 판단을 내린다.

프로젝트 성공의 3가지 열쇠는
첫째, 초기 신뢰로 주도권을 잡되, 편향된 시각은 경계하라.
둘째, 주인의식을 가지되, 객관성을 잃지 마라.
셋째, 이슈의 중심에서 문제를 직시하고, 합리적 해결책을 찾아라.

이것이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며 얻은 나만의 프로젝트 철학이다.


▌"삶의 균형과 성장의 지혜"

비즈니스 여정에서 깨달은 가장 큰 진리는 '긍정'과 '감사'다. 하지만 이는 공허한 말이 아닌, 꾸준한 성장과 함께할 때 진정한 가치를 발한다.

긍정적 마인드는 도전의 원동력이 되고, 감사하는 마음은 좋은 인연을 이어주는 끈이 된다. 나는 이를 통해 수많은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었다.

반면, 여유 없는 삶은 독이다. 불안과 집착은 관계를 갉아먹고, 과도한 감정 소모는 우리의 에너지를 고갈시킨다.

성장하는 자신감, 감사하는 마음, 그리고 여유로운 태도. 이것이 내가 추구하는 삶의 균형이다.


▌"마케팅, 고객과의 관계 맺기"

마케팅은 단순한 거래가 아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과정이다. '구매'라는 고객의 행동과 '판매'라는 사업자의 행위가 '상품'이라는 동기를 통해 시장에서 연결된다. 이 관계는 지속 가능한 이야기로 발전해야 한다.

결국, 마케팅의 본질은 고객과의 만남에서 나눌 수 있는 이야기와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고객과 나눌 이야기가 많을수록, 그리고 그런 고객이 늘어날수록 마케팅은 성공적이다.

최근 SNS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툴의 성장은 이러한 관계 맺기의 자연스러운 흐름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거의 모두가 사용하는 툴이기에, 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은 필수적이다. 고객과의 관계를 깊이 있게 만들어가는 것이 진정한 마케팅의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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